◎행복의말씀◎

예수님 따라 사는 삶

공 상희 2007. 1. 22. 15:34
에베소서 4장11∼16절

하나님은 그 시대의 필요에 따라 역사하심으로써 온 인류와 세상에 자신의 뜻을 이루게 하십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점진적 구속사를 펼치시는 하나님의 섭리는 너무나 놀라운 사건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영적 성장을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영적으로 성장,예수님을 닮고 영성으로 덧입혀 승리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신학자들은 영성의 본질을 그리스도의 삶의 구현이며 성령의 능력으로 사는 삶이라고 했습니다. 또 주 예수 그리스도와의 인격적 교제를 나누는 삶이며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즉 영성의 본질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닮기 위해서는 네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첫째,성령의 구원 사역인 영성을 덧입어야 합니다. 성령의 역사로 하나님의 생명을 얻고 성장해 그 뜻을 이루고 나아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거듭나야 합니다. 또 하나님의 말씀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차원 높은 영적 세계까지 전진해야 합니다. 성령께서 우리 영혼에 역사하셔서 죄인인 것을 깨닫고 회개할 때 영혼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집니다.

둘째,육체에 영성을 덧입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다양한 성령의 은사를 주셨습니다. 어떤 이에게는 지혜와 지식,어떤 이에게는 믿음과 병 고치는 것,또 어떤 이에게는 능력과 예언,다른 이에게는 영의 분별력과 방언 및 방언 통역력을 주셨습니다(고전 12:8∼10). 이렇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다양한 은사를 주신 것은 신령한 것을 알게 함이며 유익을 주기 위함이십니다.

성령의 은사는 성령의 역사로 우리 육체에 신비롭게 덧입혀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끊임없이 다양한 은사 체험을 통해 죄를 회개,사탄의 역사를 이겨내고 치유의 은혜를 통해 영혼들을 구원해야 합니다.

셋째,인간의 삶 속에서 필요한 물질의 관계성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많은 성도들은 물질관을 확고하게 정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 소유니까 내가 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물질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라 깨달으면 심은 대로 거두는 원리를 알게 되고 나아가서 심는 자에게 먹을 양식과 씨앗을 주신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결국은 물질을 통해 하나님이 백성들을 구원하신다는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넷째,인생의 삶의 과정에서 이웃과 바른 관계를 이루어나가야 합니다. 혈연적 관계의 차원에서 이웃을 사랑하는 단계를 넘어서서 하나님을 믿는 모든 성도는 형제자매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나와 너의 식구,나와 너의 교인,너와 나의 교회가 아니라 영원한 하늘나라에서 함께 살아가는 권속임을 인식하고 영혼들을 빠짐없이 구원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예수님을 닮은 삶을 통해서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은혜와 진리,영원한 생명 안에 거하는 성도가 되기 바랍니다.

김희수(전주예수영광교회 목사)

'◎행복의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복음 3장 3∼5절  (0) 2007.01.22
당신이 그 사람이다  (0) 2007.01.22
마음속에핀 백합화  (0) 2007.01.22
헌신으로 교회를 섬기라  (0) 2007.01.16
처음가는길  (0) 200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