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문 서

네 입을 크게 열라 (시 81:10-16)

공 상희 2018. 6. 27. 07:21

네 입을 크게 열라 (81:10-16)


이 시간에 네 입을 크게 열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지금은. 흔하게 볼 수 없는 일이 됐지만, 예전에 제비가 처마 밑에 흙을 물어다 집을 짓고, 새끼를 기르는 모습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어미가 먹이를 물고 오면, 서로 자기 입에다 넣어달라고, 아기재비들이 일제히 입을 크게 벌립니다. 그 노란 입술을 크게 벌리고, 소리를 내는 것이, 어린이합창단이나 활짝 핀 노란 꽃봉오리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살펴보면, 어미가 먹이를 골고루 주지 않습니다. 차례대로도 주지 않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입을 제일 크게 벌린 새끼에게 먹입니다. 그 새끼는 어떤 새끼일까요? 가장 배고픈 새끼입니다. 배가 가장 고프기 때문에 입을 가장 크게 벌린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입을 크게 열라고 말씀하십니다. 입을 크게 열라는 뜻이 무엇일까요? , 언제 입이 가장 크게 열릴까요그것을 말씀 드리기 전에, 희로애락이 가장 잘 표현되는 얼굴 중에서도, 입술은 마음의 감정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곳입니다.


즐겁고 기쁠 때는 좋아서, 입 꼬리가 올라가고 크게 벌어집니다. 반면에 불만이 있을 땐, 입술을 삐쭉입니다. 감동적이거나 놀라울 때는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리면서 벌립니다. 그리고 무엇을 결심을 할 때는 입을 꽉 다물고 이를 지그시 깨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성경에 네 입을 크게 열라 했는데, 우리가 입을 크게 열 때가 언제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해서열정을 다해 찬양할 입니다.

앞에서 예를 든 제비들은 배고파서 입을 크게 벌리지만, 우리성도들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이미 주셨고 구원해주셨기 때문에 이에 대하여 입을 크게 열어야 합니다.

본문10절 말씀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하심은, 내가 너희를 구원해 주었으니, 그 은혜에 감사해서, 네 마음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고, 목숨을 다해서, 나를 사랑하고, 경외하여 찬양하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격하는 입술은, 가만있는 입술이 아닙니다.

항상 소리를 발하는 입술입니다. 입술을 꽉 깨물고 찬양이 없이 적막감 도는 분위기는, 하나님을 뭔가 잘못 믿는다는 증거입니다.

 

항상 성경말씀, 기도소리, 찬송소리, 웃음소리, 전도소리가, 떠나지 않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풍성한 은혜 속에 살려면, 입술을 잘 사용해야 합니다. 왜 그럴까요? 입술을 열 때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럼 입술을 반드시 크게 열어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입술을 열 때 구원을 누리기 때문입니다.

12그러므로 내가 그의 마음을 완악한 대로 버려 두어 그의 임의대로 행하게 하였도다. 하십니다. 입을 열지 않기 때문에, 죄에서 구원해 주지 않으시고, 죄 가운데 버려두었다는 말씀입니다.

 

그들은이미 애굽에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구원 받은 백성들 입니다참으로 깊이 기억해야 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구원의 은혜를 망각하고, 늘 원망과 불평으로 살다가, 징계 받는 삶을 살았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은혜를 망각하고, 감사와 찬양의 입을 열지 않기 때문에, 그 은총을 누리지 못한다는 말씀입니다

입술은 구원에 관련하여 아주 중요합니다. 10:10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하셨습니다. 마음으로 믿는 것이 구원의 전부가 아닙니다. 입으로 시인하기까지 해야 구원에 이르는 것입니다.
마음으로만 믿는 것과, 입으로 시인하는 것은, 분명히 차원이 다릅니다. 마음으로 믿어도 입술로 시인하지 못한다면, 온전한 믿음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누가 예수를 마음으로만 믿습니다. 하면서, 혹시 다른 사람들이 예수 믿는 자라 할까봐, 성경책도 숨기고입에서는 믿음의 소리를 내지 않고, 교회 출석도 하지 않는다면, 과연 구원 백성이라고 할 수 있을 까요?


그래서 마10:32-33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하셨습니다. 그래서 세례 받을 때, 그냥 세례를 베풀지 않고, 하나님 앞과 온 회중 앞에서 입술로 시인하여 예로서 서약하는 것입니다.

 

3장에, 니고데모를 보면. 니고데모는 아무도 보지 않는 야밤에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자기는 신앙적으로는 바리새인이요, 개인적으로는 부자요, 정치적으로는 산헤드린 공회의원이요, 사회적으로는 유대의 지도자인데, 무명의 예수를 찾아온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요, 탐탁치 않는 일이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거듭나지 못한 니고데모의 모습이었습니다.


주님이 십자가에 달릴 때, 예수님의 좌우편에 강도 두 명이 함께 달렸는데, 한편 강도는, 주님을 조롱하고, 원망하는 말을 하므로,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 강도는, 예수님께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자기의 구원을 부탁하여 낙원에 함께 이르게 된 사건도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이 나를 구원하셨다고 입술로 시인하고 찬양해야 합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되, 예수님의 영원한 영광과 함께 구원하셨습니다.

 

1:2을 보면, 어떤 사람이 복이 있다고 하십니까?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가 복이 있다 하십니다. 그런데 묵상이란 원문에 '작은 소리로 읊조리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49:3절에도 "내입은 지혜를 말하겠고,  마음은 명철을 작은 소리로 읊조리리로다".합니다

그 뿐 아니라1:8에도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라.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눈에서떠나지 말게가 아니라,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고 말씀합니다.

이처럼 성경은 소리 내어 읽는 책으로 쓰여 졌다는 사실입니다. 성경을 소리 내어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놀라운 은혜가 임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이스라엘 사람들은, 통곡의 벽에서 소리 내어 기도하고, 소리 내어 토라를 읽습니다.

 

대만의 기독교 인구 3%, 3여년 안에 9%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성장한 비결은 기도 제단 쌓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매일 시간 정해 기도하되, 하루에 일반 교인은성경을 10 읽고, 목회자들은 적어도 20-30장씩 성경을 읽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놀라운 하늘의 능력이 대만교회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현제 우리 교회들은 너무 조용해졌는데 뭔가 큰 것을 잃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보시면 초대교회는 결코 조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히13:15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했습니다. 말씀을 입으로 시인하고, 찬양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구원을 누리는 길입니다. 그러므로 늘 찬양으로 하나님의 구원을 노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에서 진정한 구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2. 입술을 열 때 승리의 기적을 누리기 때문입니다.

13-14내 백성아 내 말을 들으라. 이스라엘아 내 도를 따르라. 그리하면 내가 속히 그들의 원수를 누르고. 내 손을 돌려 그들의 대적들을 치리니하십니다. 손을 돌려 치신다는 표현은, 강한 힘으로 심판하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이스라엘을 향했으나, 그들이 말씀을 듣고, 회개하고, 순종하므로, 뜻을 돌이키사, 대신 원수를 대적하여 강한 심판을 해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우리 원수 사탄을 처리해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어떤 사람에게 이런 은혜를 주십니까? 입술을 넓게 여는 자에게

그러므로 원수 앞에서 우리의 입술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군대에서 군가와 복창을 뺀다면, 그 군대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사탄 앞에 봉하고 가만있으면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사탄 앞에서 예수 안에서 얻은 승리를 예수이름으로 선언하시기 바랍니다.

찬송도 승리의 찬양이어야 합니다예수 이름으로 물리치시기 바랍니다우리 주님도 귀신을 말씀으로 쫓아내시고, 바람과 풍랑도 명령으로 잔잔케 하셨습니다. 그 권세가 여러분의 권세가 되기를 바랍니다.

 

대하20장에 암몬과 모압과 세일 연합군이 이스라엘을 쳐들어왔을 때, 어떻게 했습니까? 여호사밧이 찬양대를 앞세우고 찬양하자.

적군들이 자기들끼리 서로 쳐서 죽이고 들에는 시체만 가득했습니다그리고 얼마나 많은 전리품들을 획득했는지, 양식과 의복과 각종 금 은 보석을 탈취 하는데 만, 사흘이 걸렸습니다. 이처럼 찬양의 입술을 열 때 신령한 이적은 지금도 계속됩니다.


입술을 열어 손해 볼 것은 없습니다. mbc뉴스에 나온 기사인데, 일본의 골프장에서 사람들이 슷가라는 알 수 없는 소리를 내면서 골프를 치는데, 그러면 평소보다 18m 더 날아간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운동부 학생들에게 뜀틀로도 실험해 봤는데, 3단밖에 뛰지 못하던 아이들이, 그들만의 특유의 기합소리를 내면서 뛰게 하자, 4단을 가볍게 뛰어넘고, 5단도 뛰어넘었습니다.

차력사들의 기합소리의 위력을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언어학자들도 똑 같은 말을 만 번 정도 반복하면 현실로 이뤄진다고 말합니다.

 

사람이 소리를 내면, 발음기관, 공명기관, 호흡기관이 동시에 관여하여그 떨림과 압박과  파장을 통해 질병과 노화방지에까지 관여한다는 사실을 현대과학이 밝혀냈습니다

그래서 발성 기도를 하면, 특히 간이 좋아집니다간 나쁜 사람들은 

말하기를 싫어하지만, 그런 사람도 일단 말을 하면 힘이 나오고, 목으로 점액질이 배출되면서 간이 개선됩니다. 갑상선도 좋아집니다.

우리 영적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입술을 열어 하나님을 찬양할 때 악의 세력은 무너져 내립니다. 여리고성도 소리 앞에 무너지지 않았습니까, 그러므로 찬송과 기도가  여러분의 입에서 끊어지지 않도록 하시기를 바랍니다. 성경 읽는 소리도 끊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더욱 풍성한 승리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3.입술을 열 때 풍성한 은혜로 채워 주십니다.

15-16여호와를 미워하는 자는, 그에게 복종하는 체할지라도, 그들의 시대는 영원히 계속되리라, 또 내가 기름진 밀을 그들에게 먹이며, 반석에서 나오는 꿀로 너를 만족하게 하리라 하셨도다하십니다.

하나님 앞에서 입술을 닫는 것은, 하나님을 미워하는 것과 같고,  아무리 하나님의 택한 백성일지라도입술을 닫으면, 어떠한 새로운 역사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씀 입니다.

 

진정 우리의 삶이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육 간에 아름다운 복으로, 만족하시려면, 입술을 여시기 바랍니다그래서 잠18:20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말미암아 배부르게 되나니, 그의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말미암아 만족하게 되느니라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하십니다.

이처럼 우리도 구원을 받았으니, 우리 입술이 활짝 열리도록, 열정을 다해 하나님을 경외하여 섬기시기 바랍니다.

14:28절 말씀에, 하나님께서 우리말을 들으신 대로 행하신다고 하십니다. 우리의 입술의 구하는 대로 채워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 입술을 열어 찬양하고, 말씀 묵상하고, 부르짖어 기도하므로, 온전한 구원을 누리고, 삶의 승리와풍성한 기적의 은혜가 여러분의 삶에 풍성하게 임하시기를 예수이름으로 축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