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믿음의 사람이 되려면 (마8:5-10)
이 시간에 큰 믿음의 사람이 되려면 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오늘은 예수님께 칭찬받은 큰 믿음의 사람 네 명을 소개 하겠습니다.
1, 중풍 병에 걸린 하인을 위해 믿음으로 간구한 로마의 백부장,
2,열 두해 혈루 증을 앓았던 여자, 3, 죽은 딸을 다시 살린 회당 장 야이로, 4,흉악한 귀신 들린 딸을 고친 가나안 여자입니다.
이 네 사람들은, 예수님께 큰 믿음을 칭찬받은 사람들입니다.
♣나와 여러분도 이사람 들의 큰 믿음을 본받아, 큰 믿음의 사람이 되어서 예수님께 믿음을 칭찬 받고, 여러분의 간절한 기도가 믿음대로 이루어지는 역사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그들의 큰 믿음의 비밀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로마의 백부장의 큰 믿음의 비결은, 사랑의 믿음입니다.
♣본문 10절에 예수께서 들으시고 놀랍게 여겨 따르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보지 못하였노라 하십니다.
예수님께 칭찬 받은 백부장의 큰 믿음의 비결은, 사랑의 믿음입니다.
♣5-6절을 보면 “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한 백부장이 나아와 간구하여 가로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 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워하나이다”하며, 하인의 병 고침을 위해 예수님께 간구하고 있습니다.
♣당시 하늘의 나는 새도 떨어뜨린다는 로마의 군인 백부장의 간구를 들은 예수님께서 기이히 여기시고 ♣7절에 이르시되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하십니다.
그런데 백부장은 ♣8절에 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하고 믿음으로 간구하고 있습니다.
♣당시 하인들은 짐승 취급도 받지 못하였지만, 백부장은 그 하인의 고통을 안타깝게 여기고, 예수님께 하인의 병 고침을 위해 간구하고 있습니다. 하인을 진심으로 뜨겁게 사랑 하는 백부장의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랑의 마음을 가져야 큰 믿음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의 백부장은, 예수님을, 말씀으로 명령만 하시면, 하인의 병을 고칠 수 있는, 전능하신 사랑의 하나님으로 알고, 믿었습니다,
♣이처럼 나와 여러분도, 예수님을 전능하신 사랑의 하나님으로 알고 믿어, 그 사랑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누구든지 사랑의 은사를 가지면, 백부장과 같이 병든 자도 고치고, 죽은 자도 살리는, 큰 믿음의 사람이 됩니다.
2. 혈루증 여인의 큰 믿음의 비결은 만남의 믿음입니다.
♣마9:20-22에 “열두 해를 혈루 증으로 앓는 여자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 겉옷 가를 만지니 이는 제 마음에 그 겉옷만 만져도 구원을 받겠다 함이라 예수께서 돌이켜 그를 보시며 가라사대 딸아 안심하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하시니 여자가 그 시로 구원을 받으니라” 하십니다.
♣여기 혈루 증을 앓는 여인의 믿음의 비결이 나타납니다.
그 믿음은 예수 만남의 믿음이었습니다.
♣이 여인은 12년간 혈루 병으로 고통을 받으면서 많은 의원들을 만났습니다. 왜냐하면 의원들을 만나야 병이 낫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의원들과의 만남은 괴로움만 더하고 재산만 허비했지,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병이 더 중해진 만남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예수님의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여인은 전능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싶었고, 예수님을 만나기만 하면 구원을 얻겠다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당시 하혈하는 혈루 증은, 종교적으로 부정하게 여겨, 사람과 접촉을 금지했고(레15:19-27), 죄의 상징으로 간주되어 요즈음 말로 왕따였습니다.(겔36:17).
♣그래서 여인은 도저히 많은 사람 앞에 나설 수도 없었고, 수많은 사람에 둘러싸여있는 예수님께 감히 나올 수 없는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을 만나야 고칠 수 있다는 믿음과 열정이, 환경을 극복하게 하였고, 많은 무리를 헤치고 와서 믿음으로 예수님의 옷을 만지게 된 것입니다. ♣그 때 순식간에 예수님의 능력이 그에게 나가 혈루증이 깨끗이 치료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에게 큰 믿음의 비밀을 가르쳐 주는데, 그것은 예수님을 만나야 구원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 만남은 일반적인 만남이라기보다 예수님과 연합을 이루는 믿음의 만남입니다.
♣그러면, 육신을 입으신 예수님이 없는 지금은, 어떻게 예수님과 연합된 만남을 가 질 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보내신 성령을 내 마음 가운데 모시고 체험해야 연합된 만남을 갖고, 구원을 받게 됩니다.
♣사도들도 성령을 체험하고 얼마나 큰 믿음의 사람이 되었습니까?
기적적인 능력은 물론이고, 예수님을 위해 십자가를 질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요15:7에“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하셨습니다. ♣예수님과 믿음으로 만나야 소원을 이루는 큰 믿음의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3. 회당장 야이로의 큰 믿음의 비결은, 겸손한 믿음입니다.
♣눅8:41에 “이에 회당장인 야이로라 하는 사람이 와서 예수의 발아래 엎드려 자기 집에 오시기를 간구하니”합니다. 이 말씀 속에
회당 장 야이로의 큰 믿음의 비결이 있습니다.
♣당시 이스라엘은 70년간 바벨론의 포로생활을 마치고 귀환한 후,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 곳곳에 회당을 건축했습니다.
♣이 회당은 덕스럽고, 모든 사람에게 존경받는 나이 많은 어른을 회당 장으로 세웠는데(막5:22-43, 눅8:41-56절)
♣이 회당장의 딸이 갑작스럽게 죽었습니다.
♣회당 장 야이로는 딸이 죽었을 때 예수님께 달려와서 엎드려 절하고 딸이 방금 죽었으니 손을 얹어 살려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아무리 다급하다 하지만, 지체 높은 회당장이 젊은 무명의 예수님께 엎드려 절하며 간구하는 것은 그 당시 정서상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이 일은 진실로 겸손한 사람이 아니고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처럼 진실로 겸손할 때 큰 믿음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약4:6에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도 큰 믿음의 사람이 되려면, 교만을 버리고, 항상 하나님 앞에 겸손하시기 바랍니다. 엎드려 자신의 부족을 인정하고 ,긍휼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앞과 사람 앞에 겸손한 사람이 큰 믿음의 사람이 되는 것 입니다.
4. 가나안 여인의 큰 믿음은, 뒤로 물러서지 않는 믿음 입니다.
♣마15:28에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하십니다.
♣이 가나안 여인의 큰 믿음의 비밀은 말씀에 서서, 뒤로 물러서지 않고 부르짖는 믿음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방 땅 두로와 시돈에 가시게 되었을 때, 구름떼 같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가나안 여자가 나타나서 소리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히 귀신들렸나이다." 고쳐 주시옵소서. 하며 간구 합니다.
♣가나안 여인은 이방인이지만, 예수님이 다윗의 자손으로 오시는 메시야 구세주인 것을 소문으로 들어 믿고 있었기 때문에. 귀신들린 딸을 고쳐 주시기 위해 믿음으로 부르짖었습니다.
♣그런데 사랑 많으신 예수님은, 가나안 여인이 그렇게 소리치며 따라와도 못 들으신 척 일언반구도 대답하지 않으셨습니다.
왜 아무 대답도 하지 않으셨을까요?
♣이 여인의 믿음을 더 간절하게 하시기 위해 시험한 것입니다.
그래도 가나안 여자는 포기하지 않고 다윗의 자손 예수를 더욱 큰 소리로 부르며 뒤로 물러서지 않고 간구하였습니다.
♣심지어는 개라는 말까지 듣고도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바로 여기에 큰 믿음의 비결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붙들고, 응답이 더디어도 물러서지 않고. 힘써 부르짖어 기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때 성도의 영은 강해지고 거룩해지고 온전해집니다.
♣ 예수님께서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방울이 피 방울이 되도록 기도하셨기에 십자가를 앞에 두시고도 승리 하실 수 있었습니다.
우리 성도들이 할 일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기도하는 일입니다. 가나안 여인처럼 뒤로 물러서지 않고 부르짖어 기도할 때 여러분의 소원이 이루어지고 승리하는 삶을 사는 큰 믿음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께서 칭찬하신 사람들의 큰 믿음의 비결을 배우십시다. 사랑할 때 큰 믿음이 옵니다. 성령님을 체험할 때 큰 믿음이 옵니다. 겸손할 때 큰 믿음이 옵니다. 그리고 말씀을 븥들고 물러서지 않을 때 큰 믿음이 옵니다. 우리 모두 이 귀한 말씀을 가슴에 품고 실천하여 예수님께 칭찬 받고 응답 받는 큰 믿음의 사람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사 복음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죽지 맙시다. (0) | 2016.03.16 |
---|---|
하나님이 주신 능력 (막 16:17-18) (0) | 2016.03.16 |
말의 능력 (마12:34-37) (0) | 2015.10.11 |
더 깊은 데로 나가라 (눅 5:1-7) (0) | 2015.10.04 |
믿음을 시험하라 (마 15:21~28) (0) | 2015.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