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지금은 회개해야할 때

공 상희 2008. 7. 21. 20:41
지금은 회개해야할 때



성경본문 : 사무엘이 가로되 온 이스라엘은 미스바로 모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 하매 그들이 미스바에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 날에 금 식하고 거기서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사무엘이 미스 바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니라.(사무엘상 7:5∼6절)

손유희 : 지금은 기도할 때입니다. 기도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도 입

우리민족은 급성장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한강의 기적이라고 불릴 정도로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진국 대열에 나란히 할 정도로 꾀 세계에 알려진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공동개최 지만 올핸 월드컵도 우리나라에서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자랑할 것도 많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를 가지고 있고 많은 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으로 들어가 보면 우리민족의 도덕성은 형편없습니다.

일본과 비교할 때 형편없이 뒤쳐집니다. 지난번에 민방위 교육에서 본 비디오를 보니까 세계의 도덕성이 나오는데 우리의 도덕성은 72위입니다. 우리와 경제가 비슷한 대만은 12위였습니다. 72위는 아프리카의 어느 부족과 비슷합니다.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들이 많이 있는데 하나님의 법을 안 지키고 무시하고 생활하고 있는겁니다. 지난번에 말한 것 처럼 우리는 2가지법을 지켜야 된다고 제가 말했죠?

첫째는 이 세상의 법 그리고 또 하나는 무슨 법? 그래요 하나님의 법입니다.

이 민족은 타락의길 죄악의길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어느나라 에서 볼 수 없는 러브호텔이 성행하고,학생들의 원조교제, 가정주부들이 탈선을 하고, 술 소비량이 많은 나라이며

정치는 매일 싸우며 매우 혼란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이런 시대가 있었습니다. 바로 사사시대입니다.



성경이야기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땅을 정복했습니다. 그런데 완전정복은 못했습니다. 이웃에 있는 미디안 블레셋 나라는 아직도 있습니다. 그들을 지도하던 지도자 여호수아가 죽고맙니다.

여호수아가 죽자마자 이스라엘은 여호와를 떠나 우상숭배와 죄악으로 가득한 나라가 됩니다. 하나님의 법을 지키지 않습니다. 내 맘대로 살아갑니다. 말씀대로 살아야죠? 그런데 그렇게 안 삽니다. 하나님은 이웃나라 블레셋과 미디안에게 나라를 내 줍니다. 그래서 미디안의 포로가 되어 굴속에서 숨어서 비참하게 삽니다.



1)영적인 지도자가 중요합니다.

지도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여호수아라는 지도자가 죽자 이스라엘은 멸망으로 치닫게 되는겁니다. 우리나라에도 영적인 지도자가 있어야합니다.

이 지도자가 없을 때 이 나라는 끝장나는 겁니다. 여러분과 교사들도 저를 위해 우리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영적으로 무장해 이땅을 살아가는 지도자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사사시대는 이런 사이클로 돌아갑니다. OHP를 보세요. 하나님을 떠나 악을행함 → 적군에게 나라를 빼앗김→ 부르짖음 → 사사로 구원함 이것이 악순환 됩니다.

하나님은 어려울 때 사사라는 지도자를 세워서 이스라엘을 구원하게됩니다. 그 지도자가 있는 동안엔 나라가 평화가 찾아오지만 그 지도자가 없어지면 타락하고 마는 것이 인간입니다. 이스라엘은 타락의길을 걷고 있습니다. 지도자 엘리도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그아들을 통해서 보여주는데 예배드릴 때 고기를 먹고, 수종드는 여자와 나쁜 짓을 하게됩니다.

너무나 타락된 시대입니다. 하나님이 그냥 계실까요? 아닙니다. 블레셋에 붙입니다.

블레셋이 쳐들어왔습니다. 전쟁터에 법궤를 가지고가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 엘리의 아들들은 법궤를 실로에서 가져다가 전쟁터에 나갔는데 전쟁에서 패배하고 엘리의 두 아들은 죽음을 당하게되고 영적인 지도자 엘리도 그 소식을 듣고 죽게됩니다.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없습니다. 그때 등장한 사람이 사무엘입니다.



3)모여서 회개해야 합니다.

법궤를 빼앗기고 전쟁에서 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사무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미스바로 모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기도했습니다. 어떻게 기도했나요. 기도할때도 그냥 소리만 내어 기도하면 안됩니다. 먼저 우상을 버려야합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했던 것을 버려야합니다. 그리고 금식하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금식하며 하는 진실한 기도를 잘 들어주시는 것을 보게됩니다. 우리도 우리민족의 타락한 죄를 바라보면서 모여야합니다.

어디로 모여야죠 미스바가 없는데 교회로 모여야합니다. 그리고 죄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민족의 죄와 나의 죄를 위해 눈물 흘리며 기도해야합니다. 죄를 많이 짓는 어린이들은 금식하세요. 하루라도 금식하면서 죄를 위해 울면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어�게 됐나요? 하나님이 우뢰를 발하여 어지럽게해 이스라엘 앞에서 패하게 한지라(10절)그랬어요 하나님이 함께 하니까 그냥 승리한 겁니다. 우리도 북한이 위협하고 일본이 위협하고 미국이 위협하고 불안 하쟌아요. 걱정 마세요. 하나님이 다스리는 겁니다.





결 론

이 나라가 어두운 것만은 아닙니다. 지금 하나님의 자녀로서 말씀을 듣고 자라는 미래의 꿈나무 우리 초등2부 주일학생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시대를 본받지 말고 이땅에서 하나님의 기쁘신 뜻대로 살아가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이 시대를 구원하는 영적 지도자가 되길 바랍니다. 죄악을 보면서 회개하는 어린이로 이 땅을 살아가는 초등2부 어린이가 되시기 바랍니다.

'♠어 린 이 설 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의 고통  (0) 2008.07.21
영접하는 자는 자녀가 된다.  (0) 2008.07.21
이미지가 좋은 어린이  (0) 2008.07.21
주의 능력이 나타날 때  (0) 2008.07.21
좋은 군사  (0) 2008.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