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동 이야기

* 당신에게 친구가 필요할 때 -윌리암 맥도날드 *

공 상희 2006. 7. 4. 18:15
* 당신에게 친구가 필요할 때 -윌리암 맥도날드 *  


어려움 속에 빠져 있는 당신을 도와줄 친구가 있습니까? 아마 당신은 낙담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신의 삶은 슬픔과 외로움 그리고 실망으로 점철되어 왔습니다. 당신은 남보다 더 심한 갈등을 겪어온 것처럼 보입니다. 당신이 주위 사람들로부터 위로를 구할 때, 그들은 이해하지도 않고 관심을 갖지도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 곁에서 당신을 도와줄 그 누군가를 원하고 있습니다.  

혹은 당신은 당신을 움켜잡고 있는 악한 정욕과 싸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벗어나기를 결심하지만 그럴 때마다 무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당신은 당신을 자유롭게 해줄 수 있는 친구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죄의식으로 눌려있는 사람들 중에 끼여있을 수도 있으며, 과거로부터 줄기차게 들려오는 어떤 음성들로부터 괴로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성난 피투성이의 사냥개처럼 당신의 죄가 당신을 벗어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당신을 용서해주고 새로운 출발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혹은, 마침내 병중에서 당신은 친구를 필요로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고통과 통증으로 지쳐있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홀로 있을 때 당신은 마음에 평안을 말해 주는 목소리를 찾아왔으며, 또 두려워하지 않고 미래를 대처하도록 당신을 도와 줄 강한 손을 갈망해 왔습니까!  

모든 사람은 어떤 시기에 또는 다른 시기에 그러한 친구에 대해 간절한 필요를 느낍니다. 그러나 어디에서 그를 찾을 수 있을까요?  

성경은 우리에게 해답을 제시합니다. 당신이 필요로 하는 친구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처럼 상한 심령을 치료해 줄 수 있는 분은 아무도 없습니다. 습관의 사슬을 끊고 사로잡힌 자를 풀어줄 자가 예수님 외에 누가 있습니까? 그분은 죄를 용서해 주는 권세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친구입니다. 어느 누구도 질병과 사망의 순간에 참된 안식을 줄 수 없습니다.  

모든 친구중 최고는 바로 주 예수이십니다. 그분은 "형제보다 더 친밀한 친구"이십니다(잠 18:24). 그분은 당신이 필요로 할때 항상 가까이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번영할 때 뿐만 아니라 역경의 순간에도 항상 우리를 사랑하는 친구이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떠나지 않는, 실패가 없는 친구이십니다. 그의 우정의 증거는 갈보리 십자가입니다. 거기에 홀로 장엄한 영광 속에 십자가는 서서 이 세상에게, 하나님의 아들이 그를 믿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고 그들의 친구가 되시기 위해 죄악된 인류를 위해 피를 쏟노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아마도 "1900여년 전에 살았던 그리스도가 어떻게 오늘 나의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하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께서는 1900여년 전에 사셨지만 오늘날에도 살아계시다는 것은 진리입니다. 그분은 장사지낸 지 사흘만에 부활하셨고 그후에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거기에서 하나님 우편에 오늘날까지 앉아계십니다.  

이것은 그분을 당신의 친구로 삼는 방법입니다. 당신의 모든 필요를 가지고 믿음으로 그분께 나아가십시오. 그분에게 당신의 죄를 고백하고, 당신이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그래서 그분이 당신을 구원하지 않으신다면 당신은 영원히 잃어버림을 당하리라는 것을 인정하십시오. 그런 후에 그를 당신의 주요 구원자로 영접하십시오.  

만일 당신이 이렇게 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구원하실 것을 확신시켜 줄 것입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롬 10:9).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주요 구원자가 되시면 또한 당신의 친구가 되십니다. 그분이 당신을 위로하시고, 격려하시며 도우실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인생을 마칠 때까지 그분이 당신을 천국으로 안전하게 데려가실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이 홀로 인생의 역경과 맞부딪힐 때 오늘 이와같이 말씀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  

그분은 당신의 친구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을 맞이하여 친구가 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