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 과, 네째 인의 청황색 말은 무엇인가? 계시록 6: 7 ~8
서론 : 주님이 넷째 인을 떼실 때에, 네 번째로 등장하는 말이 “청황색 말”입니다. 그리고 이 말을 탄자의 이름이 “사망”으로 나오고, 이 자의 뒤에는 이름에 알맞게 “음부”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이 자의 권세는 놀라운데, 땅 4분의 1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많은 사람을 죽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청황색 말을 타고 인류에게 죽음을 주는 이 자의 정체는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황색 말의 정체
♣첫째 인에 등장하는 흰 말이 하나님의 백성들을 회개시켜, 대 환난 중에서 살리시는 하나님의 역사라고 한다면, 네 째 인에 등장하는 청황색 말은, 사망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모든 인류를 죽이는 잔인한 사단의 역사임이 틀림없습니다.
:
(1) 청황색 말을 탄자의 이름이 “사망”이라고 했는데,
♣계시록에서 사망이란 말을 사용할 때는, 언제나 영원한 죽음을 의미하는 둘째 사망과 연결됩니다.(계 2:11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20:6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이 청황색 말을 탄자가 자가 누구인지 알려면, 먼저 넷 째 인의 청황색 말을 탄자가 누구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인류의 종말에 혜성처럼 나타나서 사망의 권세를 가지고 인류를 죽이는 자가 누굴까요? 이 자의 정체만 파악한다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계 13장에는 짐승의 표라고 하는 사망의 표가 등장합니다.
이 표는 “짐승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에게 찍어 주는 표”입니다.
(계 13:15-17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인이나 종들에게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
♣이에 대하여 우리는, 계14장에서 더 분명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데.
(계 14:9,10 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 자가 짐승의 표로써 인류에게 사망을 주고, 결국 자신도 사망으로 함께 들어가는 자, 곧 적그리스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계 19:19-20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들의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 자와 그의 군대와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표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표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져지고 ).
(2)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라고 했습니다.
♣음부란 지옥을 의미하며, 멸망 받을 자들이 사단과,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와 함께, 들어갈 장소를 말합니다.
(마 25:41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짐승의 표”는, 사망과 음부와 같은 의미로 통하는 표인데, 하나님께서는 종말에 적그리스도에게 이 같은 권세를 잠정적으로 허락해 주십니다.
그러나 그 죽음의 대상은 언제나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에게만, 표를 줄 수 있도록 허락되어 있습니다(계13:8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2. 청황색 말 탄자의 권세
♣사망이란 이름을 가지고 온 인류를 지옥으로 안내하는 이 청황색 말 탄 자의 권세는 대단합니다.
(1) 여기서 우리가 관심을 끄는 것은 “그들”라고 표현된 복수형입니다.
이 자는 자기 자신의 힘만으로 이 같은 권세를 행사하는 것이 아님을 보여 줍니다. 그들이라고 표현된 복수형의 대상은, 적그리스도와 함께 권세를 가지고 인류를 사망과 음부로 이끄는 공모자들입니다.
♣이들에 대해 계 17장에서는, “열 뿔” 혹은 “열 왕”이란 이름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계17:12~13 네가 보던 열 뿔은 열 왕이니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으나 다만 짐승과 더불어 임금처럼 한동안 권세를 받으리라 13 그들이 한 뜻을 가지고 자기의 능력과 권세를 짐승에게 주더라 ).
♣원래 짐승인 적그리스도는, 열 뿔을 배경 세력으로 세상에 등장하는 종말의 독재자요 사단을 대리하여 세상을 지배하는 악한 자, 대적하는 자입니다.
(2) 이 자가 땅 4분의 1의 권세를 가졌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땅 4분의 1이란, 유브라데 전쟁을 일으키는 네바람 중, 하나임을 보여 줍니다. 종말에는 이 세상에 네 바람이 등장하여 서로 패권을 다투게 되는데, 결국은 마지막에 등장한 적그리스도가 유브라데 전쟁을 통해 최후의 승리자가 되어 세상을 42개월간 통치하게 됩니다,(계 13:5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 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네 바람에 대한 계시는, ♣계 7:1절에서 “땅의 사방의 바람”으로 나와 있고,♣ 계 9:14절에서는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배경은, 단 7:1-8절에 나오는 하늘의 네 바람과 연결됩니다.
♣이들이 주님이 재림하실 종말에, 전쟁을 일으킬 세력으로, 이 중에 하나가 열 뿔을 배경으로 등장하는 작은 뿔의 세력, 곧 적그리스도입니다
(단 7:7,8내가 밤 환상 가운데에 그 다음에 본 넷째 짐승은 무섭고 놀라우며 또 매우 강하며 또 쇠로 된 큰 이가 있어서 먹고 부서뜨리고 그 나머지를 발로 밟았으며 이 짐승은 전의 모든 짐승과 다르고 또 열 뿔이 있더라 ♣내가 그 뿔을 유심히 보는 중에 다른 작은 뿔이 그 사이에서 나더니 첫 번째 뿔 중의 셋이 그 앞에서 뿌리까지 뽑혔으며 이 작은 뿔에는 사람의 눈 같은 눈들이 있고 또 입이 있어 큰 말을 하였더라).
(3) 이들이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죽이더라.”고 합니다. ♣사망이란 이름을 가진 적그리스도는, 그에게 준 사망의 권세를,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이룬다고 합니다.
♣검이란 이 자가 가지고 있는 큰 권세를 의미하며, 또 이 자는 이 검으로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는 전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자가 이 전쟁에서 죽인 사람의 수효는, 세계 인구의 3분의 1이나 될 것입니다.
♣다음에 이 자는 흉년으로 죽인다고 했습니다. 엘리야 시대에 있었던 흉년이 아합 왕과 그의 아내 이세벨 때문인 것같이, 종말에 오는 흉년 역시 이 짐승의 등장 때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적그리스도는 이 흉년을 계기로, 경제 통제정책’을 사용함으로, 자신의 통치에 이용하는데, 이 흉년 때문에 죽은 인류는 얼마나 많을 까요?
♣다음에“사망”으로 죽이더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망이란 사망의 표인 “짐승의 표”를 의미하며, 적그리스도는 모든 인류들에게, 이 표를 강제적으로 받게 하여 죽음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류에게 사망을 전달하는, 이 자의 방법이 한 가지 더 있는데 “땅의 짐승으로써 죽이더라”고 했습니다. 이 짐승은 보통 산이나 동물원에서 사육하는 그런 짐승이 아닙니다.
♣이 짐승의 등장 모습이 계 16:14절에 나오는데, 이 자의 이름이 “거짓 선지자”로 나와 있습니다.(계16:14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
♣19: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표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표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져지고 ).
♣이 자는 살후 2장에서 예언된 거짓 선지자인데,
적그리스도의 신적인 경배와 우상에 대한 경배를 인류들에게 강제적으로 시키기 위해 사탄이 등장시킨 다른 또 하나의 사탄의 사자입니다.
♣이 자의 미혹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의 영적 생명이 죽게 되며, 음부로 안내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청황색 말로 등장하는 적그리스도의 등장이 맨 뒤인 네 번째 말로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적그리스도는 실질적으로 7년 환난이 오기 이전에 이 세상에 등장합니다. 그러나 그가 등장한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의 때가 안 되면, 그가 적그리스도인 줄 알 수 없습니다.
♣ 이 자가 세상에 등장한 후, 네 바람과 같은 세계적 큰 세력의 우두머리로 등장하고 그가 어떤 사건을 계기로 암살을 당하나, 사단의 권세로 곧 살아나게 될 때에 적그리스도로서의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며, 이 자에 의해서 세계열강과 더불어 “한 이레”의 평화조약을 맺게 되는 것으로, 이 자의 정체가 적그리스도임이 확정되는 것입니다.
결론 : 청황색 말을 탄 자는, 인류의 마지막에 온 인류에게 짐승의 표를 받게 하므로, 지옥으로 이끌어 갈 사명을 가지고 등장하는 적그리스도입니다.
♣만약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의 권세로 등장하는 적그리스도를 두려워함으로, 짐승이나 짐승의 우상 앞에 경배한다면, 짐승의 표를 받게 되며, 이 표를 받은 자들은, 적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한 지옥에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요한 계시록 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 20 과, 여섯째 인과 인류의 심판 6:12~17 (0) | 2018.07.06 |
---|---|
제 19 과. 다섯째 인의 순교자의 간구 계6:9~11 (0) | 2018.07.01 |
제 17 과, 세째 인의 검은 말은 무엇인가? 계6:5~7 (0) | 2018.06.27 |
제 16 과, 둘째 인의 붉은 말은 무엇인가? 계6 : 3 - 4 (0) | 2018.06.22 |
제 15 과, 첫째 인의 흰 말은 무엇인가? 계6:1~2 (0) | 2018.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