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유혹의 섬

공 상희 2010. 1. 23. 11:28

유혹의 섬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소서 하라."-누가복음 11:4

준비물: 감자, 감자칩, 어린이용 치약

요약: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유혹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떻게 반응할지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셨다. 그러나 하나님의 도움으로 우리는 유혹을 이길 수 있다.

저는 오늘 여러분들과 시험 또는 유혹이라는 것에 대해서 얘기하기를 원해요. 어린이 여러분! 혹시 에덴동산에서 뱀에게 유혹을 받았던 하와의 이야기를 기억하죠? 시험 또는 유혹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아나요? [대답을 들어본다] 오늘은 제가 받았던 유혹들 중의 하나를 여러분께 소개할까 해요.

여기 있는 감자를 보세요(실제 감자나 사진으로 보여 주어도 괜찮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감자는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이에요. 우리는 이 감자를 구워서 껍찔까지 다 먹을 수 있어요. 껍질은 우리 몸에 좋은 비타민이 가득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비타민이 풍부한 껍질을 벗겨내고, 감자 속을 얇게 썰어서 기름이 튀기고, 여기에 소금을 뿌리면 바로 감자칩이 되는 거예요. (감자칩을 보여준다.) 감자칩을 많이 먹는 것은 여러분을 뚱뚱하게 만들고, 여러분의 동맥(심장에서 피를 신체 각 부분에 보내는 혈관)의 움직임을 둔하게 만들 거예요. 그것은 건강에 좋지 않아요. 만약에 감자칩과 구운 감자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건강에 훨씬 좋은 구운 감자를 선택해서 먹어야 좋아요. 감자칩은 아주 맛이 좋게 만들어서 우리는 가끔 그걸 먹고 싶은 유혹을 받기도 해요.

우리는 우리에게 해를 끼치는 것들을 피해야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죄는 우리를 다치게 하지만, 그것이 죄인지를 정확하게 보는 게 쉽지가 않아요. 하와가 선악과를 먹어보라는 뱀의 유혹에 넘어간 것 처럼, 죄는 "눈을 즐겁게" 하고, 우리는 욕심을 채워줄 수 있지만, 그것은 우리를 위해서 좋은 것이 아니에요. 성경은 우리가 무엇인가에 유혹을 당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피할 길을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어요. 우리는 나쁜 유혹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고전 10:13을 읽는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자, 여기 치약이 있어요. (치약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치약은 맛이 별로 없어요. 여기 모인 친구들은 모두들 이를 닦는 것이 옳은 일이란 걸 알고 있어요. 하지만 어떻게든 이를 닦지 않으려고 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어요. 왜 그렇죠? (대답을 듣는다.) 그래요, 바로 맛이 별로 없어서 그래요. 그래서 요즘은 아기들이나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치약은 바나나 향이라든가, 딸기 향과 같은 맛이 나도록 만들어서 어린이 여러분들이 이를 닦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해 주고 있어요그 마찬가지로, 만약 우리가 하나님께 도와달라고 기도를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옳을 일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유혹에서 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실 거예요.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모범이 되시는 데, 바로 유혹을 어떻게 이길 수 있는 지 보여 주셨던 분이세요. (히브리서 4:15을 읽는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 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에는 유혹이 둘러쌓여 있는 섬에서 사는 것과 같아요. 우리가 유혹을 당할 때는 반드시 선택을 해야 해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떻게 반응할 지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셨어요. 우리는 유혹과 죄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나님께 유혹과 시험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기도를 할 수도 있어요. 여러분이 기도한다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여러분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