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최초의 물심판

공 상희 2009. 8. 22. 16:20

최초의 물심판

창6장5절~8절

올여름 우리나라 인근에서 피해를 준 태풍이름은 모라꼿(태국명:에머랄드)인데 타이완(대만)에서는 산사태로 700명이 매몰되고 중국에서는 아파트가 무너져 많은 사람이 죽기도 했고 하루에 2770미리라는 기록적인 비가쏟아져 많은 피해를 냈습니다.

비는 이처럼 하루만 와도 많은 피해를 내는데 40일간 낮과밤을 가리지않고 쏟아져서 세계에서 제일높은 에베레스트산보다 약 7미터높이로 온세상이 물에잠긴다면 어떤일이 일어날까요?

 

하나님께서는 우주만물을 6일동안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사람을 만드시고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복을 주셨어요,

처음세계는 온갖 동물들과 사람이 살기에 너무 좋은 환경으로 오염되지 않았고 사람도 죄가 없기 때문에 죽음이 없이 영원히 살 수 있도록 지음을 받았어요,

 

그런데 인류의조상인 아담과 하와가 마귀의 꾐에 빠져서 죄가 생겨났고 사람들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서로 많이 가지기 위하여 다른 사람들을 죽이고 시기하고 질투하고 거짓과 음란이 온 땅에가득하여 하나님은 멀리하고 거짓 신을 만들어서 섬기는등 많은 죄악된 일들을 행하기 시작했어요. 이러한 모습을 하나님께서 아주 싫어하시고 사람 지은신 것을 한탄하시고 이 세상을 물로 심판하시기로 작정 하셨어요,

 

하지만 그런 세상 가운데서 오직 한 가정만은 정말 하나님을 잘 섬기는 가정이 있었어요. 바로 노아라고 하는 사람의 가정인데 세아들과 함께 마음을 합하여 하나님을 두렵고 떨림으로 겨외하여 섬겼어요.

 

어느날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찿아 오셔서 아주 중요한 말씀을 하셨어요.

“노아야 내가 이세상을 물로 심판하려고한다 너는 네 가족들과 함께 배를 만들도록 하여라”

예?“하나님 저는 배를 한번도 만들어 보지 못했는데요 어떻게 하지요.”

노아야 내가 설계도를 줄테니 너는 그대로 만들면 될 것이다.”

하시면서 잣나무(삼나무)로 만들고 역청(아스발트재료)을 발라 물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길이는 171,5미터. 넓이는28.5미터. 높이는17.2미터 3층으로 만들어라. (축구장의1,5배 15톤트럭930대분,13960톤)

“예 알겠습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들은 노아는 온 가족들을 모아서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배를 만들라고 하신다. 너희들은 얼마나 오래 걸릴지 모르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함께 만들도록 하자.”“

“예 아버님 저희들은 아버님의 시키는 대로 순종하겠습니다.”

그 날부터 노아 가족은 하나님의 명령대로 아주 높은 산 위에 자리를 잡고 아버지를 따라서 열심히 배를 만들어 갔어요.

큰 나무를 톱질하고 도끼로 다듬고 홈을파서 연결하고 역청을 바르고 참으로 힘든 일이었지만 그들은 기쁨으로 배를 만들었어요.

 

하지만 세상 사람들은 여전히 우상앞에 절하고 하나님을 믿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죄를 짓고 살았습니다.

 

노아는 사람들에게 목이 터지라 외쳤습니다.

여러분“곧 이 땅을 하나님께서 물로 심판하신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제발 우상을 버리고 죄를 떠나 하나님을 섬기도록 하세요.” 예~~~~~~~~~~~~~

아무리 외쳐도 아무도 노아의 말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어요.

 

배는 점점 웅장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노아는 이제 홍수 심판이 임박했지만 하나님께로 돌아오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마음이 아팠어요.

“곧 홍수가 닥칠텐데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을 생각을 하지 않으니 이것 참 큰일이구나.”

드디어 120년의 시간동안 만든 노아의 배가 완성이 되었어요. 배는 모두 3층으로 만들어진 정말 어마어마한 크기였어요.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또 명령을 내리셨어요.

“노아야 이제는 이 배속에 생명 있는 것들을 그 종류대로 너에게 보낼 것이니 전부 이 배에 들여보내도록 하여라.”

 

노아는 하나님의 명령대로 자기에게 나아오는 모든 생물들과 동물들을 배속으로 들어가도록 하였습니다. 사자도 독수리도 사슴도 팬더곰도 모두 노아의 배 안으로 들여보냈어요. (17600종류 약45000마리)

노아는 세 아들에게

이제 너희들도 먹을 양식을 충분히 준비하여서 배 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여라. 곧 하나님께서 이 땅에 비를 내리실 것이라고 하는구나. 서둘러서 배에 들어가도록 하여라.

예“알겠습니다. 아버지, 양식을 충분히 준비하여 온 가족이 배에 오르도록 하겠습니다.”

 

노아 가족들이 이렇게 비가 올 것이라며 배를 만들고 이제 그곳으로 동물들과 자신들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세상사람들은 아주 그들을 비웃고 미쳤다고 생각을 했어요.

“저놈들이 미쳐도 단단히 미쳤군 무슨 홍수가 난다고 그래 한번도 그런적이 없는데.”

“그러게 말이야 예이 미친놈들” 하며 비웃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노아 가족들이 배에 다 들어가자7일후에 그 땅에는 정말 하나님의 말씀대로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빗줄기는 점점 굵어졌고 하루 이틀 사흘 나흘 멈출 줄 모르고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은 조금씩 불안해 지기 시작했어요.

“이상한 일이다 왜 이렇게 비가 그칠 줄 모르고 오는 것일까?”

“정말 그 노아 영감의 말대로 홍수가 나는 것 아닐까?”

사람들은 점점 불안해 지기 시작했어요.

비는 40일 밤낮으로 내리게 되었고 집도 잠기고 도시도 잠기고 언덕도잠기고 드디어 산꼭대기까지 물이 넘치기 시작했어요.

그때야 노아가 전한 말이 진실 이였음을 깨닫고 노아방주로 몰려 왔어요,

“살려 주세요 살려 주세요 서로 먼저 가겠다고 남을 밀치고 서로 다투다 사람들은 물에 빠져 죽어갔어요.”

 

그들은 노아의 경고를 듣지 않았다가 이렇게 죽어가게 되었어요.

이것을 바라보는 노아의 마음은 너무나 아팠어요. 하지만 더 이상 노아도 어쩔 수 없었어요. 하나님께서 굳게 닫아버린 창문을 열어서 그들을 구할 수가 없었어요.

 

노아 가족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물에 빠져 죽고 말았어요.

이제 세상에 남은 것은 오직 노아의 배에 들어 있는 것 밖에 없었어요.

 

노아의 배는 마치 바다 위를 떠다니는 배처럼 홍수로 온 세상이 물바다가 된 그 위를 떠다니고 있었어요.

비가 멈춘 후 배는 아라랏산(거룩한땅)꼭대기에 정박하게 되었고 무려 150일 동안 물은 바다와 같이 온 땅위에 가득 했어요.

 

여러분 하나님의 명령을 듣고 순종한 노아 가족만은 방주에서 안전하게 살아남을 수 있었어요.

오늘 말씀에 나오는 방주는 예수님을 상징해요, 당시 노아의 방주 외에는 구원의 길이 없었던 것처럼 지금도 구원 얻는 길은 오직 예수밖에 없어요,

 

롬1:29~31절에 있는 말씀처럼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 수군수군하는 것 비방하는것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 능욕하는 자 교만한 자 자랑하는 자 악을 도모하는 자 부모를 거역하는 자 우매한 자 배약하는 자 무정한 자 무자비한 자 들은 죄를 버리고 교회로 나와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고 구원을 얻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곧 오셔서 지옥불로 심판 합니다. 회개하고 예수 믿으시오 하고 외쳐도 들은 척도 하지 않고 저놈 미쳤네, 2000년 전에 죽은 예수가 어떻게 다시와 이렇게 살기 좋은 세상에 불 심판이라니 에이 미친놈 하고 비웃고 자기들마음대로 살아갑니다.,

 

어린이 여러분 노아가 120년 동안 긴 세월을 방주를 지으며 외쳐도 그 말을 믿지 않은 모든 사람들이 가슴을 치며 살려달라고 외쳤지만 때가 지나므로 모두 죽은 것처럼 지금도 마찬 가지입니다.

 

예수님 이 땅을 불로 심판 하시려 온다고 안따까운 심정으로외치는 말을 믿어야 합니다, 교회로 와서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 피로 죄 사함을 얻어야 합니다.

그래야 구원을 얻어 천국 백성이 되고 지옥을 가지 않습니다,

지금 기회 있을 때 믿어야 합니다. 기회가 지나면 다시는 천국 문이 열려지지 않습니다,

우리평강교회 어린이들은 노아시대에 물 속에 죽어간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가볍게 생각하고 믿지 못하게 하는 마귀의 꾀임에 빠지지 말고 예수님 열심히 믿어 다 천국백성이 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