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말씀◎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공 상희 2009. 4. 29. 15:22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디모데전서 4장 6∼13절

어떻게 하면 신앙생활을 잘 할 수 있을까요? 모든 신앙인의 한결같은 질문입니다. 본문은 주의 길을 가는 디모데에게 믿음의 스승인 사도 바울이 가르쳤던 덕목에 관한 말씀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네가 가르치게 될 터인데 "이제부터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대하여 믿는 자에게 본이 되라"(딤전3:12)고 구체적으로 권면하고 있습니다.

첫째, 말에 본이 되라고 합니다. 신앙생활 하는데 있어 말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복음을 전파하며 찬양하며 모든 일이 말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잠언(18:21)에서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고 했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도 믿음의 말을 하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다고 하셨습니다(막9:23).

둘째, 행실로 본이 되라고 합니다. 복음은 말로만 전파되는 것이 아니라 행함으로 전파됩니다. 믿음의 사람에게 나타나는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갈5:22) 중 아홉 가지 삶의 행실로 나타나야 됩니다. 먼저 내 마음 속에 사랑과 화평과 희락이 넘쳐나고 이웃에 대해서는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이 행해져야 합니다. 또한 충성과 온유와 절제가 있어야 행실에 좋은 본이 됩니다.

셋째, 사랑을 실천하여 본이 되라고 합니다. 율법사들이 예수님에게 어떤 계명이 가장 크냐고 질문했습니다(마22:36). 그 때 예수님께서 "힘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 둘째도 "이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라는 것은 그 이웃의 입장이 돼 바꿔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넷째, 믿음의 본을 보이라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믿음이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롬12:3)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사람은 모두 믿음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매사에 칭찬받는 믿음으로 살 것을 선택하고 결단해야 합니다.

다섯째로 온전히 정절을 지켜 본이 되라고 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나그네와 행인 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스려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벧전2:11) 다니엘과 세 친구는 담대히 믿음을 지킨 사람들입니다. 사자굴과 풀무 불에 들어갔지만 끝까지 믿음의 정절을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털끝 하나 다치지 않게 하셨습니다. 사도 바울의 신앙 5가지 덕목을 새겨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으로 사시길 축원합니다.

김바울 순복음추수교회 목사

'◎행복의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답받지 못한 기도   (0) 2009.04.29
경제 살리려면…   (0) 2009.04.29
복 받은 그 이후   (0) 2009.04.29
성령의 은사  (0) 2009.04.29
예수 안에 열린 길  (0) 2009.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