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말씀◎

환난중에 응답 받는 기도

공 상희 2008. 9. 25. 10:06

본문:이사야 38장 1∼8절

우리는 어려운 일이 생기면 많은 기도를 합니다. 그러나 응답을 받을 때도 있고 받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어떤 기도가 하나님을 움직이는지 말씀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하스 왕이 죽고 25세에 유다 왕이 된 히스기야는 철저한 하나님 중심의 생활과 함께 선한 일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중병을 앓던 중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곧 죽게 될 것 이라는 말을 전해 듣습니다.

질병과 죽음의 환란 중에 히스기야 왕이 선택한 것은 기도였습니다. 인생의 고통과 실연 중에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야말로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히스기야 왕은 죽음의 환란 중에 어떻게 기도했을까요?

첫째, 선한 일이 뒷받침되는 기도는 응답 받습니다.

히스기야 왕은 즉위하자 그의 아버지 아하스가 세운 산당과 우상들을 가장 먼저 훼파 합니다. 왕이 한 일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셨고 또 그의 눈물의 기도를 들으신 것입니다. 바리새인의 기도는 항상 자기 공로를 내세웠지만 나는 죄인이라고 기도했던 세리의 간구를 주님은 의롭게 보셨습니다. 그러므로 늘 말씀에 순종하며 성실과 진심으로 드리는 기도는 하나님이 귀하게 여기십니다.

둘째, 진실과 눈물의 기도는 응답 받습니다.

히스기야 왕은 왕의 체통과 위신도 던져버리고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고 겸손한 기도를 드렸습니다. 유한하고 제한된 인간은 마음대로 행동할 수 없고 해결할 수도 없습니다. 히스기야 왕처럼 순수한 믿음으로 매달릴 때 하나님은 그 중심을 보시고 응답하십니다.

셋째, 응답 받는 기도는 하나님 계획을 변경합니다.

하나님은 히스기야 왕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의 생명을 15년 연장시켜주셨습니다. 기도는 하나님 계획을 변경시키고 자연과 세계를 움직이는 응답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의 기도를 들으시고 홍해를 가르셨고(출 14:21) 여호수아의 기도를 들으시고 해를 멈추게 했습니다(수 10:12∼13)

기도는 위대한 역사를 창조합니다. 환란 속에 기도하지 못하는 이유는 기도가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힘든 기도지만 기도에는 반드시 열매가 따르며 힘든 만큼 몇 배의 은혜와 축복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서 역사하십니다.

여러분, 환란 중에 응답해주시는 하나님께 이 시간부터 기도합시다. 주의 뜻을 실천하며 간절하고도 눈물어린 기도를 드립시다. 하나님은 내가 기도하기를 원하시며 응답을 주시기 위해 기다리고 계십니다.

'◎행복의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을 이기는 길  (0) 2008.09.25
충만하게뻗어가라  (0) 2008.09.25
환란의 밤을 이긴 사람들  (0) 2008.09.25
믿음이 곧순종  (0) 2008.09.25
영원한 피난처  (0) 2008.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