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말씀◎

축복 그림을 그려라

공 상희 2008. 9. 23. 09:33

여호수아 18:1∼10

미국에서 최고의 영향력 있는 여성 중 1위로 꼽히며 토크쇼의 여왕으로 불리우는 오프라 윈프리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타임지는 21세기 최고의 인물로 뽑았습니다.그녀의 재산은 약 1조원이라고 합니다. 최고의 비지니스 우먼이자 존경하는 인물 3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윈프리는 토크쇼 뿐만 아니라 영화,TV프로그램 제작,출판, 인터넷 사업을 총 망라한 파포엔터테인먼트 그룹의 대표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과거는 처참하리만큼 비참했습니다. 남부 미시시피에서 자란 흑인으로 갖은 학대와 멸시,가난 속에서 자랐습니다.

결혼하지 않은 부모 밑에서 태어난 그녀는 수돗물도 나오지 않는 시골 할머니 댁에서 자랐습니다. 때로는 친척으로부터 성적인 학대에 시달리다가 아기를 사산하는 고통까지 당했습니다. 실패하고 깨어진 슬픈 인생이었습니다. 그런 그녀가 오늘 최고의 성공자가 된 것은 성경을 통해서 꿈을 갖게 됐고 긍정적인 사람으로서 성공의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축복의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행복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행복의 그림을 그리고, 성공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성공의 그림을 그리고, 축복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축복의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철학자 데카르트는 "믿어라,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생각하고 그린 대로 이루어진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는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지침서를 쓴 미국의 베리파퍼는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성공의 시나리오를 마음속에 그리라"고 했습니다.

성도 여러분! 이 세상에서 승리하고 성공하며 자신있게 살고 있는 사람들은, 멋지게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은 마음 속에 믿음과 신념을 가지고 살고 사업계획을 그리고 꿈꾸며 이루었습니다. 늘 성공으로 끝나는 장면을 항상 생각하십시오. 그 어떤 어려움과 고난이 닥쳐올지라도 포기하지 말고 성공적으로 끝맺음하는 장면을 항상 머릿속에 그려야 합니다.

오늘 저는 본문 말씀을 통해서 올해도 축복의 그림을 그리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여호수아 18장 1절로 3절에 보면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이 실로에 모여서 거기 회막을 세웠으니 그 땅이 이미 그들의 앞에 돌아와 복종하였음이나 이스라엘 자손 중에 그 기업의 분배를 얻지 못한 자가 오히려 일곱 지파라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지손에게 이르되 너희가 너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땅을 취히러 가기를 어느 때까지 지체하겠느냐"라고 했습니다.

여기 본문의 '지체했다'는 말의 뜻은 무엇입니까? 용기를 잃었다는 것입니다. 맥이 빠지고 게으르다는 뜻입니다.그리고 마음의 결단을 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신앙 생활은 결단입니다. 올해를 복된 해로 만들기를 결단하면 반드시 그렇게 될줄 믿습니다. 목적을 세우고 목적을 향해 전진해야 합니다. 새벽기도, 철야기도, 금식기도, 십일조…. 하나님과 약속한 것을 묵묵히 지키고 하나님께로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축복하신다는 것을 알면서도 머뭇거릴 때가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행복을 결단 하십시오. 축복의 그림을 마음속에 그리십시오. 하나님은 약속대로 주실 것을 믿습니다. 하루 하루 주님이 함께 하는 신앙의 삶을 사시기를 기원합니다.

'◎행복의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는 그리스도의 향기  (0) 2008.09.23
예수는 누구신가?  (0) 2008.09.23
믿음으로 여는 길  (0) 2008.09.23
인생의 해답은 오직 예수   (0) 2008.09.23
칭의(稱義)에 합당한 삶   (0) 2008.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