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국은 어떤곳일까요(계22장5~)

공 상희 2009. 12. 4. 17:04

천국은 어떤곳일까요(계22장5~)

 

성경에 천국을 나타내는 두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와“하늘나라 (Kingdom of Heaven)”가 있습니다.“하나님의 나라(神國)”는“하나님이 통치하는 영역”을 의미합니다. 그 다음“하늘나라”는 우리가 장차 들어가서 살아갈 실재 장소를 의미합니다.

 

하늘은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첫째하늘(일층 천)이 있습니다. 대기권 하늘(Sky)입니다. 새가 날아다니고 비행행기가 날아다니고 비가 내라는 하늘입니다.

둘째하늘(이층 천)이 있습니다. 이 이층천은 우주(Space)입니다. 해와 달과 별들이 있는 하늘(창세기 22:17)입니다.

 

셋째하늘(삼층 천)이 있습니다. 삼층 천은 천국이 있는 하늘(Heaven)입니다. 우리가 장차 들어갈 천국이 있는 하늘입니다. 고린도후서 12:2에“내가 그리스도 안에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 사년 전에 그가 셋째 하늘에 이끌려간 자라”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이 3층천 천국에 가 본 경험을 말하는 것입니다. 시편 11:4에는“여호와께서 그 성전에 계시니 여호와의 보좌는 하늘에 있음이여 그 눈이 인생을 통촉하시고 그 안목이 저희를 감찰하시도다.”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계시는 실재의 장소가 하늘나라 천국입니다.

 

1, 천국의 없는 것이 있습니다,

(1) 천국에는 밤이 없습니다.

밤은 어둡고, 흑암과 죄악의 장소입니다. 밤은 위험하고 공포의 대상입니다. LA나 뉴욕에서는 밤에는 위험해서 나가 걸어 다니지 못한다고 합니다. 천국 에는 이런 밤이 없습니다. 요한계시록 22:5에“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회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하리로다.”라고 했습니다. 주님의 영화로운 빛이 천국의 구석구석을 비추므로 해나 달이나 전기불이 필요 없는 곳입니다.

 

(2) 천국에는 질병과 고통이 없습니다.

의술이 발달하여 많은 질병과 고통을 치료합니다마는 아직도 온갖 고통과 불안과 질병이 많습니다. 한 가지 난병을 제압하고나면 또 다른 난치병이 생깁니다. 의술이 신종 불치병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천국에는 이런 질병, 불안, 고통이 없습니다.

 

(3) 천국에는 죽음과 슬픔이 없습니다.

세상에는 슬픔과 죽음이 없는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러나 천국에는 죽음과 슬픔이 없고, 병원도 없고 공동묘지도 없습니다.“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요한계시록 21:1-4)고 하셨습니다.

 

(4) 천국에는 염려와 근심이 없습니다.

세상에는 염려와 근심이 그칠 날이 없습니다. 사업 때문에, 자식 때문에, 입학 때문에, 온갖 염려와 근심을 하게 됩니다. 염려와 근심을 이기지 못하여 스스로 생명을 끊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천국은 염려와 불안과 근심이 전혀 없는 곳입니다.“걱정과 근심이 어디는 없으리. 돌아갈 내 고향 하늘나라” 우리의 본향, 천국에 가야 근심과 걱정이 없습니다.

 

(5) 천국은 유혹과 죄가 없습니다.

사탄이 아담과 하와를 유혹하여 타락시킨 후 계속하여 인간을 타락시키고 범죄케 합니다. 마귀가 없는 곳이 없고, 유혹과 죄가 없는 곳이 없습니다. 구원받은 사람도 순간순간 죄의 유혹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천국에는 사탄 마귀가 다시는 들어오지도 못하므로 죄나 유혹이 없습니다.

 

(6) 천국은 변함이 없습니다.

자연도 변합니다. 세상은 다 변합니다. 만년설이 녹아내리면서 해수면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도 해마다 조금씩 침식해 들어가면서 변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나라와 정권도 변합니다. 바벨론도, 로마 제국도 멸망했습니다. 인심도 변합니다. 오늘의 사랑이 내일은 미움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천국은 영원토록 변함이 없습니다.

 

2,그럼 천국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이 세상 도시는 악함과 해함과 위험이 있으나 천국에는 아름다운 도성이 있습니다. 위험이나 해함이 없고, 질병이 없으므로 병원이 없습니다. 죄인이 없으므로 형무소도 없는 곳입니다. 이사야 65:25에 기록하시기를“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하셨습니다.

 

(2) 기쁨과 행복이 기득합니다.

천국에는 슬픔과 근심 대신에 기쁨과 행복만이 영원히 계속되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노래가 항상 들려오고 생명수 강이 흐르고 강가에는 온갖 과일이 날마다 열립니다. 하늘나라의 영원한 생명과 아름다움에 관하여 밝히시기를“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 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요한계시록 22:1-2)하셨습니다.

 

(3) 아름다운 집이 있습니다.

예수를 믿는 우리들은 집을 두 채를 마련해야 합니다. 한 채는 이 세상에서 우리의 육체가 머무는 집이요, 또 하나는 하늘나라의 집입니다. 하늘나라 집은 이 세상에 살면서 내가 지어야 합니다. 우리들이 먼저 집을 다 지은 후 그 집으로 이사를 가듯 하늘나라의 집도 이 세상에서 지은 후 가게 되는 것입니다.

 

천국을 이루고 있는 집의 재료에 대해 성경에 기록하시기를“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 같이 맑더라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 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 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 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그 성곽은 벽옥으로 쌓였고 그 성은 정금인데 맑은 유리 같더라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세째는 옥수요 네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 한 째는 청옥이요 열둘째는 자정이라 그 열 두 문은 열 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더라.”(요한계시록 21:11-21)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고 도적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마태복음 6:19-20)하셨습니다.

 

(4) 천국에는 성삼위 하나님과 천사들과 앞서간 성도들이 있습니다.

천국에는 순금으로 된 거리가 있고, 열두 진주 문과, 찬란한 면류관이 있다고 하더라도 예수님이 계시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꿈속에서 예수님을 한번만 보아도 평생 잊지 않고 기뻐하는데, 하물며 천국에서는 영원히 날 구원하신 예수님과 얼굴을 마주 대하며 영원히 함께 살게 됩니다. 이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이곳으로 인도하시려고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사도행전 16:31) 하셨습니다.

 

3,천국갈 수 있는 구원의 단계

주님이 주시는 구원에는 세 단계의 구원이 있습니다.

첫째, 지난날의 죄악으로부터 구원하여 하나님의 자녀를 삼으시는 것입니다.

둘째,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험한 세파의 고난에서 구원하여 이기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셋째, 영원한 지옥으로부터 구원하여 영원한 하늘나라로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성탄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성도들이 성탄절 준비에 수고를 하고 있습니다. 또 성탄 축하카드나 축하 메일을 주고받습니다. 이러한 것도 좋은 일입니다만 예수님이 왜 오셨는가를 깊이 되새기면서 지켜야 하겠습니다. 그리할 때 감사함이 있고, 소망이 있고, 기쁨이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올바로 살아가려는 각오와 다짐이 있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의 길로 인도하려는 복음증거의 열정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세계적 명절인 성탄절을 맞아 우리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이 되며, 우리 모두에게는 성탄의 축복이 심령마다 가정마다 가득하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