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보기도
중보기도
본문 : 출애굽기 17:8∼13 목사님께서 오늘아침8시 비행기로 필리핀 선교지를 방문하러 떠나십니다, 우리는 목사님과 가시는 목적이 하나님의뜻대로 이루어 지기위하여 많은 중보기도를 할 때 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한 주간 동안 기도에 대하여 말씀을 나누고 함께 기도 하려 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만이 갖는 특별한 권세가 있는데 그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권세입니다. 즉 기도할 수 있는 권세입니다.
특히 중보기도는 가장 고상한 기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사람들이 기도할 때 자신위주로 기도를 하게 됩니다 나 ,우리식구, 내 사업, 내 직장, 내 건강등 하지만 중보기도는 내가 아닌 남을 위한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중보기도는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입니다. 자신의 이기심을 버리고, 상대방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안타까운 심정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많은 믿음의 선배들은 중보기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이 남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사랑은 중보기도이다. "라고 말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부흥강사인 무디(D L Moody) 목사님이 1872년 영국의 조그마한 교회에서 부흥회를 열었는데 열흘 동안 400명이 교회에 새신자로 등록하고구원 받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무디 목사님은 작은 교회가 부흥한 이유를 나중에 알았다고 합니다. 그 교회에는 선천적인 장애로 침대에 누워있는 “마리안 아들라르드“라는 여인이 있었는데 이 여인이 매일같이 교회 부흥을 위해 기도를 했습니다. “하나님, 나는 몸이 불편해 예배에 나갈 수는 없지만 우리 교회에 부흥을 보내주시옵소서. 부흥을 보내주시옵소서.”하며 간절히 기도했던 것입니다,
이 여인의 중보기도로 말미암아 그 교회는 크게 부흥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명은 멸망하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을 건져내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중보기도자로 세우셨습니다. 한 사람의 중보기도는 위대한 힘을 발휘합니다. 하늘 보좌에 상달되는 기도가하나님의 능력을 움직이고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그리고 중보기도는 승리를 가져다 줍니다.
본문에 보면 저 아래 르비딤 들판에서 이스라엘과 아말렉이 싸우고 있습니다. 산꼭대기에서는 모세가 지팡이를 든 팔을 높이 하늘을 향해 쳐들고 있고 아론과 훌이 양쪽에서 모세의 팔을 받쳐 들고 있습니다.
여호수아는 백성을 이끌고 나가서 싸우고 모세는 산 위에서 중보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모세의 손에는 하나님의 지팡이가 들려있습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대언자라는 징표입니다 하지만 오래도록 지팡이를 들고 기도하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였고 옆에 서서 돕는 아론과 훌도 해가 지도록 팔을 붙잡고 서있는 것 너무 힘이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 중보기도는 산책하듯이 편하게 할 수 없습니다. 영적인 노동이며 육체적인 노동입니다. 그래서 중보기도에는 동지가 필요합니다. 같은 제목과 목표를 놓고 갈망하며 기도할 사람들이 많으면 기도가 더욱 힘이 있습니다. 아론과 훌이 모세의 기도 동역자로 같이 땀을 흘리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기도의 손이 올라가 있을 때엔 이스라엘이 이깁니다. 기도의 손이 내려가면 아말렉이 이겼습니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사람들이 최선을 다하여 싸우기도 했겠지만 근본적인 승리는 하나님의 능력에 달려있다는 얘기입니다.
또 창19장에 보면 소돔과 고모라성이 멸망하게 됐을 때 아브라함이라는 중보 기도자를 통해 롯의 가정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출32장에도 보면 아론과 이스라엘 백성이 우상숭배로 다 죽이고 모세로부터 새로운 민족을 세우시겠다는 멸망의 선고를 받았을 때 모세의 중보기도로 멸망의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처럼 중보기도는 전쟁에서도 이기게 하고, 유황불에서도 구원해주고, 저주를 받아 멸망 받을 자리에서도 살려내는 놀라운 능력이 있는데 그러면 중보기도는 어떤 사람이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예수님의피로 죄 사함의 은혜를 받은 사람들 입니다. 중보기도 자는 다른 사람들의 죄 사함을 위해 기도해야 하기에 먼저 하나님께 죄 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용서를 받아본 사람만이 다른 사람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아본 사람만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 수 있고 은혜를 베풀 수 있습니다. 조건 없는 사랑을 받아본 사람만이 다른 사람을 조건 없는 사랑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중보자가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할 때 어떤 조건도 내세우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조건 없이 사랑을 받았기에 조건 없이 기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중보기도가 우리 평강교회 성장을 위해 체계적인 사역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중보기도가 사역화 되면 교회 내에서 영적으로 열정 있는 일꾼들이 은사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우리 교회가 중보기도 사역을 더 활성화 한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첫째, 우리를 영적으로 책임지는 목회자의 축복입니다. 중보기도 사역자들이 구성돼 함께 전략적인 기도부흥이 일어나면 목회자를 위한 기도 동역 자들이 세워질 것입니다. 목회자 개인의 긴급한 일만이 아니라 교회 내 큰 행사나 사업을 앞두고 훈련된 중보기도 사역자들과 기도제목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될 것이고 기도대로 복을 받을 것입니다..
둘째, 성도들에게 평안의 복이 주어집니다. 기도제목은 자신들의 문제를 대변합니다. 자신들의 문제를 두고 기도해주는 또 다른 기도의 용사가 있다는 것은 큰 힘이 됩니다. 특히 교회적으로 기도 응답에 대한 기쁨과 감사가 충만해지며 교회의 영적 분위기가 변화됩니다.
셋째, 교회 사역이 건강해집니다. 평소 교회 내에 교회학교나 찬양대나 다른 사역에 적응하지 못하던 영적인 일꾼들이 중보기도 사역에 헌신함으로 영적부흥의 원동력이 됩니다.
넷째, 전도의 문을 열게 하는 축복을 누립니다. 영혼 구원을 위한 목적으로 중보기도를 하기에 교회의 영적 분위기가 전도 지향적으로 바뀝니다. 중보기도 모임과 중보기도실 운영은 결국 교회 내에 전도의 붐을 조성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라 악한 영들에 대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중보기도가 바로 적진으로 나아가는 전략적인 기도방법이기에 기도자 자신과 가정, 교회에 무엇보다 많은 복을 누리게 할 것입니다. 한 해를 시작하면서 중보기도의 축복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성도님들과 교회가 될 수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