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개입하면 일어나는 변수, 마가복음 10:27
하나님이 개입하면 일어나는 변수, 마가복음 10:27
이 시간에는 “하나님이 개입하면 일어나는 변수“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성경에 보면 많은 변수가 일어나는 사건을 볼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개입 때문입니다. 어떤 상황이나 사건을 보면, 뻔한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의외의 결과가 나옵니다. 이런 사건이 성경에는 많습니다.
♣신명기 32:30에. “그들의 반석이 그들을 팔지 아니하였고. 여호와께서 그들을 내주지 아니하셨더라면. 어찌 하나가 천을 쫓으며, 둘이 만을 도망하게 하였으리요.”하십니다.
♣세상의 원리로는 한 사람이 1,000명을 쫓을 수 있다면, 두 사람이 2,000명을 쫓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두 사람이 10,000명도 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변수가 일어나는 것은 하나님께서 개입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모든 것을 뻔한 결과로 볼 수 있는 눈도 있어야 합니다. 현실을 정확하게 봐야 합니다. 하지만 거기에만 머물러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 먼 하늘에서 우리를 보고만 계시는 분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를 돕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하나님의 개입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몇 가지 변수를 살펴보겠습니다.
1. 구원의 변수
♣사람은 아담과 하와에게서 물려받은 원죄가 있고, 자기 스스로 저지른 자범죄가 있기에. 성경은, 의인은 없나니 한 사람도 없다고 말씀합니다. 또 모든 사람이 죄를 범했고,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말씀합니다. ♣이 내용을 정리를 하면, 모든 사람은 죄인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멸망한다는 말입니다. 멸망은 하나님과의 단절이고, 또 영원한 지옥에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은 지옥에 갈 수밖에 없는 존재라는 운명을 바꿀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도 자신의 죄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인간의 구원에 개입하셨습니다.
♣요한복음 3:16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하십니다.
♣기독교의 구원의 역사는, 멸망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개입하셔서 일어난 결과입니다. 인간은 스스로 구원에 도달할 수 없는데,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인간의 죄를 대속하게 하셨고. 그 사실을 믿음으로,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십니다.
♣본문은, 부자 청년이 주님을 찾아왔지만, 재물 때문에 주님을 따르지 못했습니다. 주님은 부자 청년이 돌아간 후에 제자들에게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하십니다.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구원은 이 보다 더 어렵습니다. 완전히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제자들이 주님의 말씀을 듣고 몹시 놀라서 질문합니다. “그렇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하십니다. ♣사람의 노력이나 능력으로는 구원 얻을 수 없지만, 하나님이 개입하시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구원은 하나님의 개입으로 일어난 변수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사실을 믿고 그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 구원의 역사는 하나님의 개입으로 인하여 일어난 변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 받지 못할 것 같은 나 같은 자에게도, 구원의 역사가 일어난 것입니다.
2. 문제 해결의 변수
♣이 세상에는 문제가 없는 사람들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문제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문제를 만나지 않는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그리스도인도 문제를 만납니다. 여름이면 태풍이 부는데. 그때 태풍은 믿는 사람만 피해 갑니까? 아니죠.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인도 문제를 만납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해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문제도 하나님에게는 답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문제에 하나님이 개입하시면, 문제 해결의 변수가 일어납니다.
♣성경에 보면, 열두 해를 혈루 증을 앓던 여인이,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예수님을 찾아와‘내가 예수님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는 믿음으로.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니 여인의 믿음대로 혈루 근원이 마르고 병이 나았습니다.
♣많은 의사들이 고치지 못했던 병입니다. 가진 돈을 다 사용했지만 해결할 수 없는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주님의 능력이 이 여인 안으로 들어가니 여인의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주님의 능력으로 일어난 문제 해결의 변수였습니다.
♣하나님은 좋으신 아버지며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감사한 것은 그 하나님이 우리의 믿음을 보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삶에 개입하십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시면 놀라운 변수가 발생합니다. 우리는 그 믿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문제를 어떻게 풀고 있습니까? 풀 수 없는 문제를 붙잡고 고민하지 마십시오. 하나님 앞에 부르짖어서 문제를 해결 받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가장 좋은 수를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시면 문제해결의 변수가 일어납니다.
3. 능력의 변수
♣80세의 모세가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하나님은 떨기나무 불 가운데서 모세를 부르시고는 출애굽의 사명을 맡기셨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자신의 능력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거절하였습니다.
♣이때 모세는 자기의 무능만 생각하고 하나님의 변수를 생각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런 모세를 부르셔서 능력 있게 사용하십니다. 모세를 통해서 나타나는 능력이 너무나 강력하니까, 그 당시 최고의 권력을 가졌던 바로가, 모세를 하나님처럼 생각하고 두려워할 정도였습니다.
♣하나님의 변수로 인하여 모세에게 나타났던 능력을 생각해봅시다. 홍해 바다가 갈라지는 기적은, 모세의 능력으로는 일어날 수 없는 변수였습니다. 어떻게 바다가 갈라집니까? 있을 수 없는 일인데, 하나님이 개입하시니 일어났습니다. 광야생활 40년 동안 일어난 일들을 생각해보세요. 기가 막힙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쓴물을 만났을 때, 모세가 하나님의 지시에 순종해서 나뭇가지를 물에 던지니 쓴물이 단물로 변화했습니다. ♣마실 물을 구하지 못할 때 모세는 하나님의 명대로 반석을 쳤습니다. 그랬더니 반석에서 물이 솟아났습니다. ♣광야 생활 40년간은 기적과 능력의 역사였습니다. 매일 새벽마다 만나가 내린 사건, ♣메추라기가 사방 하룻길에 2규빗이나 쌓인 사건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기적과 능력이 일어났습니다. 무능한 모세에게 전능하신 하나님의 개입으로 일어난 변수입니다.
♣저와 여러분은 우리가 가진 능력만 생각하면 안 됩니다. 하나님의 개입으로 일어나는 변수가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능력은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의 변수를 기대하며 살기 바랍니다. 믿음은 바라보고 기대하는 것입니다.
4. 축복의 변수
♣성경에 보면 수많은 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믿으면 그 복이 우리에게 임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개입으로 인한 축복의 변수입니다.
♣한 해는 가나안 땅에 가뭄이 들었습니다. 비가 오지 않으니 가나안에 있는 사람들이 굶어죽게 생겼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이삭은 약속의 땅인 가나안에 거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애굽으로 이주하려고 하는데 하나님께서 애굽에 내려가지 말라고 하십니다.
♣이삭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가나안의 남단인 그랄에 거주하여. 그랄에서 이삭은 농사를 지었는데, 그해에 백배의 소출을 거두었습니다. 그때는 가물어서 물이 부족하던 때였습니다. 거기다가 이삭은 농부가 아니라, 목축업자였습니다. 그런데 농사로 백배의 복을 받았습니다.
♣이삭이 너무 번성하니 그것을 시기한 그랄 사람들이 이삭을 그랄에서 쫓아냈습니다. 그 이후에 이삭은 지금으로 말하면, 큰 기업과 같은 우물을 다섯 개나 팠습니다. 놀라운 경제적인 축복입니다. 이런 축복이 이삭에게 임하게 된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하나님의 개입으로 인한 축복의 변수입니다.
♣이삭이 복을 받는 것을 지켜본, 그랄의 왕 아비말렉이 이삭을 찾아와서 이삭과 상호불가침조약을 맺었습니다. 그만큼 이삭이 강해진 것입니다. 그때 그랄의 왕 아비멜렉이 자기가 본 이삭의 축복의 원인을, 창세기 26:28에. “그들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심을 우리가 분명히 보았으므로...” 아비멜렉은 여호와께서 이삭과 함께 계심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어떻게 본 것입니까?
♣이삭이 받는 복을 통해서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을 본 것입니다. 그러니까 아비멜렉이 볼 때, 이삭이 복을 받은 것은, 하나님의 개입으로 인한 축복의 변수였다는 것입니다.
♣경제적인 면에서 하나님의 변수를 믿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자기는 태어날 때부터 가난했고, 인생을 사는 동안 쭈욱 가난했고, 지금도 가난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가난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복음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경제적인 면에 나타나는 하나님의 변수를 모르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자신의 불신앙대로 가난한 인생을 살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8:9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부요하신 분이신데 가난하게 되셨습니다. 그분이 가난하게 되신 이유는, 우리를 부요하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경제적인 복은 복음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체적으로 다 믿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능력이 부족해도 하나님이 내 인생에 개입하시면 풍성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것이 경제적인 면에 하나님이 개입하셔서 나타나는 변수입니다.
♣우리는 개인의 문제, 가정의 문제, 교회의 문제, 국가의 문제에 대하여, 분명하고 확실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문제에 개입하십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시면 분명히 변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문제의 열쇠를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에게는 모든 문제의 답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7:11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하십니다. 아무리 악한 자라도 자식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자식에게 좋은 것을 주고 싶어 합니다.
♣여러분의 생활에 좋은 것이 없다면,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구하십시오. 하나님의 개입으로 우리의 인생에 변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믿음의 사람들에게 반드시 좋은 것을 주십니다.
♣기도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것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께 달라고만 하는 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신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더 영적인 수준이 높아져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하나님께 달라는 기도는 평생해야 합니다.
결론 입니다.
영적으로 하나님께 달라고 기도할 수 있는 사람은 영적으로 건강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 나아가. 하나님의 개입으로 일어나는 구원의 변수를 믿고, 문제해결의 변수를 믿고. 능력의 변수를 믿고, 축복의 변수를 믿음으로 고백 하셔서 범서에 형통한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