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축복의 통로 창세기 47장 27절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
창세기 47장 27절
이 시간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성경에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된 사람 중에 요셉은 열방을 구한 사람입니다, 요셉은 많은 고난의 과정을 거치고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총리가 된 후에 애굽 땅에 7년간 풍년이 들었는데, 이 때 지혜롭게 많은 창고를 세우고 곡식을 모아두었다가 7년 흉년이 들었을 때, 많은 사람들을 살리는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요셉은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인 히브리 민족의 씨가 보존되게 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예비했습니다. 요셉은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였습니다.
이처럼 축복의 통로가 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첫째는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는 것입니다. 요셉 자신에게는 열방을 구할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 일을 감당했던 것입니다.
♣둘째는 하나님의 축복을 흘려보낼 수 있는 거룩한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파이프가 더러우면 깨끗한 물도 오염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거룩한 파이프와 같은 요셉을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로 사용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오늘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였던 요셉을 살펴보면서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살아야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히11:1에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우리가 바라보는 것들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것이 믿음이라는 말입니다.
♣요셉은 17살의 나이에 꿈을 꾸었는데, 형들의 곡식 단들이 일어나서, 자신의 곡식 단에 절을 하는 것을 봤고. 그리고 해와 달과 별들이 자신의 별에게 절을 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는 하나님께로부터 비전을 받은 것입니다. 요셉은 이 비전을 믿음으로 지켰고,22년 후 그의 나이 39세가 되었을 때 바라봤던 것들이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요셉의 형들과 부모가 애굽의 총리된 요셉 앞에 머리를 숙이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되기까지는 많은 어려움과 고난이 있어도 비젼을 포기하지 않고 인내함으로 이루어 낸 것 입니다.
♣요셉의 성공을 보면,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것은, 개인의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비전의 문제입니다. 능력이 있어도 비전이 작으면, 작은 자로 사는 것이고, 능력이 부족해도, 비전이 크면 큰 자로 사는 것 입니다. 그래서 능력이 비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비전이 능력을 갖게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가 먹고사는데 급해서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놓치고, 자신의 욕망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붙잡고 믿음으로 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고난 중에 인내해야 합니다.
비전의 성취는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인류 구원의 비전을 가지셨는데, 그 비전이 그냥 성취된 것이 아닙니다. 십자가를 지는 고난을 통해서 성취하셨습니다.
요셉의 비전도 하루아침에 그냥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13년간의 고난의 시간을 통과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그 기간 동안 종살이도 했고, 옥살이도 했습니다.
그는 철저하게 낮아지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도, 그는 비전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믿음으로 바라봤습니다. 그가 비전을 믿음으로 바라봤기 때문에 끝까지 인내할 수 있었고, 결국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보통사람은 비젼을 이루어 성공하면, 사람이 변하기 쉬운데, 요셉은 총리가 된 후에도 믿음으로 살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았습니다. 그 이유는 그의 비전은 총리의 자리가 아니라, 열방을 살리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주신 비전을 계속해서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떤 일이 있어도 그 비전이 마음속에서 희미해지지 않도록 날마다 새롭게 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게 하실 것입니다.
♣요셉 같은 축복의 통로가 되기 위해서는, 비젼이 이루어질 때까지 인내해야 합니다. 응답 직전에는 사단의 역사가 더 강할 수 있습니다. 감정을 흔들어놓고, 여러 가지 사건에 휘말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내하는 사람만이 축복의 통로로 쓰임 받게 하십니다.
3.하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요셉이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된 중요한 이유는 하나님과 동행입니다. 창39:2에 보면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라고 말씀합니다. 21절과 23절에서도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런데 그 말씀을 잘 보면 ‘하나님께서’라고 말하지 않고 ‘여호와께서’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동행의 비밀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실 때는 하나님으로 표현되는데,
친밀함을 나타내실 때는 여호와라는 성호를 사용하십니다. 즉 요셉은 여호와 하나님과 친밀한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는 사람이었다는 말입니다. 이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갖기 위해서는 인격적인 교제가 있어야 합니다. 그분이 내 안에 계시고 내가 그분 안에 있어야 합니다.
♣이런 친밀함은 성령님과 인격적인 교제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성령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는, 성령님을 인식하고, 인정해 드리는 것입니다. 자신을 정결하게 하고, 성령의 감동의 귀를 기울이고, 이끄심에 순종하는 것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고, 축복의 통로입니다.
4.거룩함을 지켜야 합니다.
요셉이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그의 거룩한 생활입니다. 그가 거룩하지 못했다면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을, 가장 싫어하는 놈은 사단 마귀입니다. 사단은 요셉이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요셉의 거룩함을 빼앗으려고 역사 했습니다.
사단은 요셉의 육신의 정욕을 공격했습니다. 그가 보디발의 집에서 총무의 일을 볼 때만 해도 피끓는 나이였습니다. 기기다가 고향을 떠나왔고 형제들에 의해서 팔렸으니 얼마나 사랑에 목말랐겠습니까?
그런 그에게 보디발의 아내가 유혹을 합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요셉의 육신은, 보디발의 아내와 사랑에 빠지는 것을 원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셉은 육신의 정욕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하나님의 뜻에 순복했습니다. 그의 지혜로운 선택은 그를 거룩하게 지켜 주었습니다.
♣요셉의 승리의 비결은 하나님 앞에 있다는 ‘신전의식’입니다. 예를 들어 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과속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전방에 과속감시카메라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당연히 주의하겠지요. 신전의식이 이런 것입니다. ♣내가 하나님 앞에 있다. 지금 하나님이 나를 보고 계신다는 마음으로. 요셉은 하나님을 의식하여 거룩함을 유지했고 그 결과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때로 자신의 거룩함과 믿음을 빼앗는 놈이 사단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사단의 역사에 자신을 그대로 내버려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단이 원하는 대로 말하고, 사단이 원하는 대로 행동합니다. 이런 사람은 정말 영적으로 비참한 사람입니다.
믿음으로, 인내로 하나님과 동행하여 거룩함을 지켜야 축복의 통로쓰임 받게 됩니다.
5.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요셉이 바로왕의 꿈을 해석하고 나서,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그가 총리가 된 후에 7년동안 풍년이 들었는데, 그 때 창고를 세우고 곡식을 모아두었습니다. 그 결과 7년 흉년이 들었을 때, 열방을 살리는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었습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에 대한 보장이 없습니다. 비전을 봤어도 준비되지 않으면 비전을 성취할 수 없습니다.
♣막연한 기대는 좋은 미래를 만들 수 없는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는 신앙도 좋은 미래를 만들 수 없습니다. 요셉은 7년 흉년 기간 동안 열방이 생존하는 비전을 봤습니다. 그래서 7년 풍년의 기간 동안 곡식을 준비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미래는 지금 결정되는 것입니다. 지금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앞으로 할 것이다가 아닙니다. 앞으로가 아니라 지금 해야 합니다.
♣쉽게 예를 들어봅시다. 배가 많이 나온 사람이 배가 들어간 모습을 바라보고 그렇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그럼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입니까? 운동하고 식사 조절도 하는 것입니다. 만약 지금도 전에 먹던 대로 먹고 전에 운동하지 않았던 것처럼 그렇게 생활한다면 변화는 기대해도 소용없습니다.
결론입니다.
우리 교회도, 여러분도 세계선교와 구제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체질을 개선해야 합니다. 우리 교회의 미래는 지금 나와 여러분이 어떤 비젼을 갖고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결정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교회비전과 개인 비젼의 성취를 위하여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떻게 준비하고 있습니까? 믿음으로 인내 합시다. 늘 하나님과 동행 합시다, 거룩함을 끝까지 지킵시다. 미래를 준비 합시다. 그리고 이왕이면 세계를 무대로 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시기를 예수이름으로 축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