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태를 역전시키는 기도

공 상희 2012. 7. 8. 06:33

사태를 역전시키는 기도

(에스더4:15-17)

 

성경에 우리 하나님에 대한 별명이 수백 가지입니다. 제가 또 하나의 하나님의 별명을 짓는다면 하나님은 역전의 명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틀린 말 아니지요? 하나님은 무척 재미있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평범하게 역사하시기보다 인간의 소망의 줄이 다 끊어졌다고 생각될 때 스릴 있게 역전시키시기를 즐기시는 멋진 분이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사태를 역전시키시지 기도 없이 사태를 역전시키시지 않으십니다.

 

그럼 사태를 역전시킬 수 있는 기도란 어떤 기도일까요?

 

1. 금식 기도입니다.

 

58:9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고하셨습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이 기뻐하는 금식기도의 약속입니다.

오늘 본문에 기록 된 에스더서의 에스더 이야기 잘 아실 것입니다. 페르시아에 많은 유다인들이 살고 있었는데 그들에게 큰 시험이 닥쳤습니다. 에스더 왕후의 사촌오빠인 모르드개가 당시 페르시야의 국무총리인 아말렉 출신 하만에게 절하지 않자, 모르드개만이 아니라 모르드개가 속한 유다인 모두를 죽이고자 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말렉은 영원한 하나님의 원수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하만에게는 절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이 때 왕후 에스더와 모르드개와 온 유다인들은 하나님 앞에 사흘을 금식하면서 부르짖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당시 페르시아의왕인 아하수에로는 간사한 하만에게 온통 마음이 팔려 있었고, 그 정신 팔린 왕을 설득시켜야 하는데, 왕이 부르지 않을 때 나아가면. 왕후라도 죽이는 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금식기도의 결과 불과 며칠 사이에 에스더가 베푼 잔치를 통해서 왕의 마음은 에스더에게 기울고. 또 하만의 궤계가 밝혀지면서 왕이 노하여 하만이 모르드개를 죽이려고 세운 장대에 하만 자신이 달리고 유다인을 모두 죽이고자 한 그 날에 하만의 민족이 대신 죽는 역전의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금식기도의 능력입니다. 이런 금식기도의 능력은 성경 여러 곳에 나타나 있습니다. 왜 금식기도가 능력이 있는 것일까요? 생명 바친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2. 사태를 역전시키는 기도는 눈물과 통곡의 기도입니다.

 

이사야 38장을 보면 히스기야 왕이 병들어 죽게 되었습니다. 그 때 히스기야는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심히 통곡하며 부르짖어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그 눈물과 통곡의 기도를 들으시고 뜻을 돌이키셨습니다. 그래서 사흘 만에 건강하여 성전에 올라가게 해 주셨고, 수명을 15년을 더 살게 해 주셨고, 바벨론왕 앗수르에게서 이스라엘을 구원해 주셨습니다. 사태가 역전 되었습니다.

 

하나님 앞에 눈물의 기도는 보통기도보다 더 갚진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방울이 핏방울처럼 떨어지면서 애써서 기도하셨습니다. 히브리서 57절에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다고 말씀하셨고, 하나님이 그 기도를 들으셨다고 했습니다. 그 기도가 있었기에 십자가를 질 수 있는 큰일을 이루실 수 있었습니다. 어떤 교회는 어려운 문제에 봉착했을 때 새벽마다 울자는 표어를 놓고 울며 기도했더니 해결되더랍니다.

 

3. 사태를 역전시키는 기도는 부르짖는 기도입니다.

 

50:15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묵상기도도 들으시지만 환난 날에 부르짖으라 했지 묵상하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큰 위험이 닥쳐오는데 어찌 조용히만 기도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부르짖을 때 하나님께서는 환난 날에도 응답해 주셨습니다. 베드로가 옥에 갇혔을 때 예루살렘 교인들의 간절한 기도로 천사가 나타나 구해 주었습니다.

 

소경 거지 바디매오도 소리 질러 부르짖을 때 예수님께서 눈을 열어주셨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구박을 주어도 더욱 심히 소리 질러 부르짖었습니다. 누에고치의 나방도 애쓰다 나와야 건강하여 제 구실을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부르짖어 기도하면 우리 영혼이 강해집니다. 그러므로 능력 받으려면 발성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몸에 땀이 날 정도로 기도하면 심령에 기도의 불이 붙습니다. 사도행전의 초대교회도 부르짖을 때 능력을 받았습니다. 식물은 습기가 많아야 잘 자라듯이 교회도 기도와 눈물의 습기가 많아야 부흥되고 성장한다고 합니다.

 

4. 사태를 역전시키는 기도는 회개의 기도입니다.

 

기도해도 회개하지 않아서 응답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66:18우리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이 듣지 않으실 기도는 아예 나오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개해야 합니다.

 

사무엘상 7장에 보면 블레셋이 쳐들어오자 사무엘은 백성들을 미스바로 불러 모아놓고 너희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돌아오려거든 이방신들과 아스다롯을 너희 중에서 제하고 너희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라외쳤습니다. 그러자 백성들이 회개하며 부르짖어 기도할 때 블레셋의 손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회개하고 기도하면 병도 고쳐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5. 끝까지 낙심치 않고 하는 기도가 역전의 기도입니다.

 

10:38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이사야 3018절에 대저 여호와는 공의의 하나님이시라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말씀하셨습니다. 기도의 가장 큰 적은 낙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큰 문제일수록 더 큰 영적 싸움일수록 쉽게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인내가 필요합니다.

 

누가복음 18장에 원한을 가진 과부처럼 끝까지 물러서지 않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들어주시고야 맙니다. “주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아니하시겠느냐하셨습니다.

누가복음 11장의 떡 세 덩이 빌리러 간 친구의 비유도 같은 교훈입니다. 강청하니까 잠자던 친구가 할 수 없이 떡 세 덩이를 내다 주면서 비록 벗됨을 인하여서는 일어나 주지 아니할지라도 그 강청함을 인하여 일어나 그 소용대로 주리라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지구촌 교회에 큰 위기가 닥쳤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들은 어떤 기도를 드리실 것입니까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사태를 역전 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을 이끌어 내는 것은 강력한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금식기도, 피땀 눈물의 기도, 부르짖는 기도, 회개의 기도, 낙망치 않는 기도중 여러분의 마음에 결단이 서는 기도를 택하셔서 한 주간 우리교회를 위해 부족한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에스더의 승리와 같이 놀라운 역전의 승리가 나와 여러분에게 있기를 예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동역자 여러분,, 7월13일 폐암수술을 앞둔 지구촌 교회 공상희 목사를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