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에 대한 예화 모음
모험에 대한 예화 모음
<성구와 금언>
★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쌔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히 11 : 8).
★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히 11 : 24).
★ 모험을 가지고 나가는 사람에게는 앞의 문이 닫히면 하나님은 또 하나의 문을 열어 주십니다(인도의 철학자 힌두).
★ 발전의 법칙을 제한하지 마십시오. 성장의 법칙을 가로막지 마십시오(김선도 목사).
<실 화>
★ 모험이 없는 교회
미국의 어느 목사님이 부흥이 되지 않는 2천여 교회를 상대로 부흥되지 않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한 것을 읽어보았다.
"우리 교회는 선교 사업을 할 돈이 없어서 부흥되지 않습니다.", 또 어떤 교회는 "우리 교회는 인재가 없어서" "지도력이 없어서" 부흥이 안 된다고 이유를 말하는데 이 목사님이 면밀히 분석하여 얻은 결론은 교회가 부흥되지 않는 것은 교회가 돈이 없어서도, 지도력이 없어서도 아니고 2천 교회의 공통적인 문제는 바로 모험심의 부족과 아이디어 부족이었다고 지적하였다.
모험의 빈곤과 아이디어의 빈곤이 그 요 회들의 문제점이었다는 것이다.
★ 콜롬부스의 모험
1492년 당시에 지구가 둥글다는 학설이 유행했었다. 그러나 아무도 지구가 둥글다는 확증을 얻기 위하여 모험을 한 사람은 없었다. 그때 콜롬부스는 이렇게 외쳤다. "대서양을 횡단하면 반드시 육지가 있는데 하나님은 이 큰 목적을 위하여 만인 중에서 나를 택하신 것이다." 그의 목소리는 확신에 넘쳐 있었다.
이 원대한 뜻을 이루기 위하여 포루투칼 왕을 방문했고 스페인 왕을 방문했으나 지지를 얻어내지 못하고 겨우 이사벨 여왕의 후원으로 1492년 8월 3일 3척의 배에 121명의 선원을 싣고 바로스 항을 출발하였다. 그의 출발도 모험이었지만 신대륙을 발견하기까지의 항해 과정은 여러 차례의 모험을 필요로 했다.
하루는 선원들이 콜롬부스를 물 속에 집어 던지려는 폭동이 일어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센 믿음을 가지고 모험을 강행한 결과 성공자요 신대륙의 발견자로 온 세계에 알려지게 되었다.
★ 벤자민 후랭크린의 모험
후랭크린은 전기를 발견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전기를 발견할 때 벼락에 맞아 죽을 것만 같은 위험속에서도 모험을 감행하여 뇌성벽력이 치는 하늘에 대담하게 연을 띄워서 전기를 발견하였다고 한다.
★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 형제 : 라이트 형제는 사람을 땅에만 붙어살 수 밖에 없는 존재라고 생각하고 아무도 비행기에 대하여 연구하고 생각하지 않을 때 사람도 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자기들의 몸을 공중에서 내던지는 모험을 한 끝에 훌륭한 비행기를 발명하였다.
★ 모험으로 성공한 월트 디즈니를 소개한다. 그는 미조리주의 가난한 집에 태어나 가난하기 때문에 학업을 계속할 수 없어서 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중퇴하였다. 그러나 그는 꿈이 있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을 주고 봉사할 수 있을까?"하고 착수한 것이 유명한 디즈니랜드이고 이것으로 인하여 월트디즈니라는 이름이 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큰 모험을 감행한 결과로 그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대 부호가 되었고 1년에 오천만 달러씩 선한 사업에 쓰는 공익 사업에 헌신하는 사람이 된 것이다.
모 험
〈성구와 금언〉
★ 가장 큰 장해물은 안된다는 생각 자체이다.〈김기동 목사〉
★ 무슨 일이나 해보기도 전에 안된다는 생각은 싸우기도 전에 패한 사람과 같다.〈정신 분석 학자 애들러〉
★ 무슨 일이든 너희가 다가오는 것을 시작하라. 그러면 이루리라.
이루기 위한 권능을 너희가 가지게 될 것을 믿으라.〈하비콕스〉
실 화
★ 태평양을 횡단한 파랑새호
최근에 신문에서 통쾌하고 자랑스러운 기사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2, 000마일이나 되는 끝없는 태평양의 파도와 싸우면서 결국 태평양 횡단에 성공한 파랑새호라는 요트입니다.
그 두 청년은 태평양을 가로질러서 요트 항해를 하던 중에 파랑새호가 혹시 조난을 당하지 않았나 하고 걱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외국 선박이 태평양 한복판에서 조그마한 요트 한 척이 지나가는 것을 발견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 두 청년은 수십 미터나 되는 험한 파도와 싸우면서 계속 항해했습니다. 모든 연락이 끊겨진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그들은 투지와 용기를 갖고 끝까지 노력한 결과 드디어 75일만에 로스엔젤스의 산타 모니카항에 도착했습니다.
이 얼마나 통쾌하고 자랑스러운 일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들은 몸을 파도 속에 던지는 모험 때문에 성공 한 것입니다.
★ 미국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1930년대에 미국에 몰아닥친 경제 공황의 폭풍에 휘말린 많은 사람들은 견디지 못하고 끝내 자살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 J . J 라스코라는 사람은 1929년에 경제공황의 기미를 눈치채고 자신이 가졌던 모든 증권을 팔았습니다.
그러고 그 자본을 가지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을 건축하려는 모험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의 대담한 모험을 보고서 많은 사람들은 결국 실패할 것이라고 염려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모든 어려움을 물리치고 1929년에 세계 최고의 건축물의 기공식을 하고 건축을 시작했습니다. 경제공황 때문에 거리에 쏟아져 나온 많은 실업자들을 그 건축을 위해서 일하게 했습니다.
드디어 1931년 그 빌딩은 완공되었습니다. 이 빌딩의 이름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던 102층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입니다.
그 거대한 빌딩은 미국 사회가 번영을 자랑하던 화평의 시기에 건축된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당하던 경제공황의 시기에 건축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