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데반집사는 성령충만했어요.
스데반집사는 성령충만했어요.
성경 : "저희가 돌로 스테반을 치니 스데반이 부르짖어 가로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
(사도행전 7장 59절)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함께 "찬양이 언제나 넘치면"라는 찬양을 해요.
어린이 여러분은 언제 얼굴이 밝아지나요? 언제 기뻐하나요? 언제 주님을 찬양하나요?
우리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사랑하고 기쁜 마음으로 찬양하면서 얼굴이 환해지기를 바래요.
오늘 본문은 스테반 집사가 자신의 사명을 감당하면서 마치 천사의 얼굴같았어요.
우리 어린이들이 어떻게 자신의 사명을 감당할수 있을까요?
예수님을 닮아가는 어린이는 성령충만하여 사명을 감당하지요.
1> 스테반은 초대교회의 집사였어요. 초대교회의 집사는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듣는 사람중에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스테반은 은혜와 권능이 충만하여 큰 기사와 표적을 많은 사람에게 행하였어요.
스데반이 지혜와 성령으로 말함을 세상사람들은 능히 당하지 못하였어요.
스테반이 성령으로 충만하여 말하면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같이 되었어요. 스데반은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였어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셨고, 이스라엘 백성이 노예생활에서도 해방시켜 주셨고,
애굽과 홍해와 광야에서 사십년간 기사와 표적을 행하셨다"고 전했어요.
2> 스테반은 유대인 앞에 계속해서 증거하기를 "너희 조상들은 선지자중에 누구를 핍박지 아니하였느냐
의인이 오시라고 예고한 자들을 저희가 죽였고 이제 너희는 그 의인을 잡아 준자요 살인한 자가 되나니
너희가 천사의 전한 율법을 받고도 지키지 아니하였도다"고 말했어요.
스테반은 이땅에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을 너희들이 죽였다는 소리를 듣고 저희들은 마음에 찔려 스테반을 향하여 이를 갈었어요.
그런데 스테반은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고 말했어요. 우리 예수님께서 스테반이 전하는 전하는 말씀을 듣고 서서 보셨어요.
3> 저희들은 큰소리를 지르며 귀를 막고 일심으로 스테반에게 달려가 성밖에 내치고 돌로 쳐었어요.
저희가 돌로 스테반을 치니 스테반은 부르짖어 "주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라고 말했어요.
스테반은 죽어가면서도 내영혼을 받으시옵소서하고 외쳤어요.
그리고 스테반은 무릎을 끊고 크게 불러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하고 순교하였어요.
예수님께서 우리죄를 위하여 십자가지시고 돌아가시면서 저희들을 용서해 달라고 기도하신것처럼
스테반도 저희들의 죄를 용서해 달라는 심정으로 순교하였어요.
스테반은 죽으면서 까지도 예수님을 사랑했고 자신의 사명을 끝까지 감당하였어요.
끝까지 충성하는 것이 중요해요. 끝까지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중요해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어떻게 자신의 사명을 감당하나요?
1>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고 칭찬받는 사람이 되어야 해요.
초대교회에 집사가 되는 기준이 있어요. 성령충만하고 지혜충만하고 칭찬받는 사람이지요.
스테반은 성령과 지혜가 충만할 뿐만 아니라 은혜와 권능으로도 충만했어요. 성령충만한 사람이 하나님의 일을 감당할수 있어요.
성령이 아니고는 예수님을 증거할수 없어요. 성령충만하여 자신의 사명을 끝까지 감당할수 있지요.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는 어린이가 되어야 하지요.
2> 복음에 사로 잡혀야 해요.
스테반은 돌로 맞으면서도 복음을 전했어요. 복음은 하나님의 능력이지요. 복음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있지요.
내가 받은 은혜가 있고 전할 복음이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요. 복음이 있어야 해요.
복음이 있는 어린이가 이나라에 귀한 일꾼이 될 수 있어요. 복음이 이세상을 변화시킬것이지요.
복음의 사도가 되어야 해요. 복음을 전하고 은혜와 능력을 공급받아요.
3> 예수님이 함께 동행해야 해요.
스테반이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님으로 하여금 가만히 앉아 있지 않고 서서 만들게 했어요.
예수님이 안타까와 하면서 예수님이 도와 주시는 일들은 하나님이 매우 기뻐하는 일이지요.
예수님은 우리가 복음을 전하며 전도하는 것을 좋아하세요.
복음이 전하지 않고는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할수 없어요. 전도하는 일이 있어야 천국가는 백성이 많아 지는 것이지요.
복음을 전하여 구원받는 어린이가 많아져야 해요. 누가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될래요? 바로 내가 전해야 해요.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복음의 용사입니다.
복음의 군사되어 강하고 담대히 말씀을 전하여 구원받고 천국가는 백성을 만들어가는 귀한 일꾼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래요.(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