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자에게 주시는 것 롬8:28
(요약)
하나님을 사랑할 때 주시는 것이 있다. 안식을 주신다(시127:2). 형통함을 주신다(롬8:28).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약1:12). 하나님 나라를 기업으로 주신다(약2:5). 항상 보호하여 주신다(시145:20).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을 받는다(잠8:17). 재물의 복도 주신다(잠8:21).하나님이 거처를 함께 하여 주신다(요14:23). 하나님의 아시는 바 된다(고전8:3). 하나님을 경험하게 된다(요일4:7). 천대에 이르기까지 복을 주신다(신5:10). 성경은 네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교훈하신다.
(설교)
이 시간에 “사랑하는 자에게 주시는 것”이라는 제목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무엇을 주시느냐 하는 말씀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여러분을 사랑하는 자가 있다면 무엇을 주시고 싶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사랑하는 자에게 아주 귀한 것을 주십니다. 이 귀한 것을 받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하나님을 사랑하시며 늘 찾고 예배하며 가까이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주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1.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사랑하는 자에게 안식을 주십니다.
시127:2에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했습니다. 여기 잠을 주신다는 것은 평안함과 안식 주심을 가리킵니다. 하나님의 최고의 선물은 평안이기 때문입니다. 이 평안에 대해서 요14:27 예수님께서는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했습니다.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않다란 예를 들면 아편을 들 수 있습니다. 무슨 아편을 맞는다고 이런 평안을 누리겠습니까? 그래서 이 평안이 임하면 어떤 환경 어떤 상태도 다 이기는 평안이 됩니다. 여러분 세상살이에서 얼마나 고달프십니까? 하나님을 사랑하여 이 평안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2. 하나님을 사랑하면 형통함을 주십니다.
롬8:28에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였습니다. 만사형통, 이 얼마나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입니까? 그러나 내 뜻대로 되는 것이 만사형통이 아니오 하나님의 뜻대로 되는 것이 만사형통입니다. 우리 교계에 제비뽑기가 정착된 것도 방송 도중에 제비뽑기를 강력하게 반대하는 사람이 나타남으로 언론계의 주요 쟁점으로 부각되어 확산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 만사형통이란 잘 되도 잘되고 못 되도 더 잘되는 모든 것이 잘 되는 방향으로 나가는 것을 가리킵니다.
3. 생명의 면류관을 주십니다.
약1:12에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것은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되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생명의 면류관은 생명으로 왕노릇하게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즉 생명의 성령으로 충만케 하신다는 축복입니다. 이 생명은 자동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지는 복입니다. 이 복은 모든 불행을 다 이겨지는 생명이기도 합니다. 이 복은 우리가 장차 누릴 영생의 맛을 가르쳐 줍니다. 이 복이 얼마나 좋은지 지상의 그 어떤 복도 이 복만 하지 못합니다.
4.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 나라를 주십니다.
약2:5에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아니하셨느냐”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눅17:20-21에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오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이 지상에서 살면서도 그 천국을 누려야 정상입니다. 어떤 사람이 누립니까?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롬14:17-18에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께 기뻐하심을 받으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 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미래 천국만 아니라 현세에서도 천국을 누리게 하십니다.
5. 하나님을 사랑하면 보호하여 주십니다.
시145:20에 “여호와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는 다 보호하시고” 했습니다. 사43:2에는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라” 하셨습니다. 사자굴에서도 보호하여 주셨습니다. 원수에게서도 보호하여 주십니다.
6.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습니다.
잠8:17에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하나님을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외국 어느 유명인사를 만나서 식사 한끼를 하는데 약 3억원이 든다고 합니다. 우리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 천만금을 주어도 안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사랑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습니다. 요일4:12에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느니라” 했습니다.
7. 하나님을 사랑하면 재물의 복을 주십니다.
잠8:21에 “이는 나를 사랑하는 자로 재물을 얻어서 그 곳간에 채우게 하려 함이니라” 했습니다. 성경에 특별한 경우를 빼고는 모두 하나님 경외하는 자들에게 물질의 복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아브라함도 부자였습니다. 욥도 부자였습니다. 다윗도 부강했습니다. 그런데 잠8:21의 나란 지혜를 가리키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혜를 주셔서 부요하게 하십니다. 지혜의 눈만 뜨면 온 세상에 굴러다니는 것은 다 돈이라고 합니다. 이 재물의 복 누구에게 주시느냐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주십니다.
8.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께 사랑 받고 또 하나님이 함께 사시는 사람이 됩니다.
요14:23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하셨습니다. 기독교의 황금 같은 율법이 무엇입니까? 마7:12에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먼저 대접하는 것입니다. 이 원리는 사람에게만 아니라 하나님에게도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누구보다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려면 우리도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에게 짝 사랑하도록 놔둘지라도 하나님은 우리가 짝 사랑하도록 놔두지 않으십니다. 반드시 우리를 사랑해 주십니다.
9.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의 아시는 바 됩니다.
고전8:3에 “또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면 이 사람은 하나님의 아시는 바 되었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이 알아주신다는 것입니다. 인정해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대통령이 나를 알아준다면 영광인데 하나님이 나를 알아주시니 얼마나 영광입니까? 10. 나도 하나님을 압니다. 요일4:7에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이 안다는 것은 하나님을 경험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영적인 체험을 원하는데 달리 오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사랑할 때 옵니다.
마지막, 하나님을 사랑하면 천대에 이르러 복을 주십니다.
신5:10에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이렇게 놀라운 복을 약속하십니다.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늘 예배하고 기도하고 충성하며 마음을 드려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그러면 안식과 형통과 생명과 하나님 나라와 보호와 사랑과 재물과 함께 하심과 아심과 체험과 천대까지 이르러 복을 주십니다. 이 말씀 붙잡고 모두 복의 주인공들이 다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