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살리려면…
경제 살리려면…
마태복음 6장 31∼34절
우리는 필요한 것이 많습니다. 음식이 필요하고, 옷이 필요하고, 집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새 정부는 경제 살리기를 가장 큰 이슈로 내놓았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다. 그리고 그 필요한 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를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먹을 것, 입을 것을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런 것은 다 하나님이 아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육적인 것을 필요로 하지만 사실은 영적인 것이 더 필요합니다. 특히 우리가 시련에 부닥쳤을 때 그렇습니다. 우리가 어떤 어려움에 처해 있다면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당장 눈에 보이는 육적인 것을 요구하지만 사실은 영적인 것이 더 필요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사실 영적 양식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시련의 때에 우리에게는 믿음과 신뢰가 필요합니다. 시련에 부닥치면 우리는 당장 먹을 것, 입을 것, 돈을 요구하지만 필요한 것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요, 흔들리지 않는 확신입니다.
그래서 어려움에 처한 우리의 궁한 처지를 보시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먼저 하나님을 믿을 것을 요구하십니다. 우리가 보다 큰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가 어려움에 놓여 있다 해도 초조하거나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일 가운데서 오직 하나님을 첫째로 여겨야 합니다.어려운 문제가 내 앞에 있으면, 그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에게 달려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문제에 부닥치면 안달하고 초조해하며,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방법과 계획을 추진합니다.
사도 바울이 말했습니다.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데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넘치도록 풍성하게 채우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신뢰해야 합니다. 우리가 심한 병으로 고통당할 때 당장 필요한 것은 약이고 의사이지만, 그러나 더욱 필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고쳐주실 것을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먼저 하나님을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국가 경제 살리기에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 신뢰를 구축하는 일입니다. 교회들은 경제 살리기와 고도성장을 추구하기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는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