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죽음에 대한 승리의 부활. (고전 15 : 20-22절) "부활주일설교"

공 상희 2009. 4. 11. 12:08

죽음에 대한 승리의 부활. (고전 15 : 20-22절) "부활주일설교"

 

오늘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날 이예요. 사망권세를 깨뜨리고 부활하셨어요. 오늘은 죽음에 대한 승리의 부활을 증거 하는 진리를 살펴보면서 은혜 받겠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죽음을 두려워하며, 어떻게 하면 죽음을 피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였어요. 그래서 중국의 진시황제는 불로초를 구하려했습니다. 그러나 진시황제는 죽었고 모든 인간도 예외 없이 죽을 수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 사로잡힌 인간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어요. 그것은 더 이상 죽음에 대한 공포로 떨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왜냐하면 예수그리스도께서 모든 인간을 두려움에 몰아넣었던 사망 권세를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리를 두렵게하고 떨게하는 사망은 왜생겼을까요?


사망은 죄때문에 생겨 났어요.
죄는 반드시 형벌을 받아야 하였고, 그 형벌은 죽음 이예요.성경은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다.“(히9:27).고 말씀하셨어요.  죄는 하나님과의 단절, 곧 사망을 초래하였으며, 인류로 하여금 죄 가운데 거하게 하여 사망의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어요.


예수님의 부활은 사망권세를 깨뜨리는 것입니다.

 부활은 사단을 향한 승리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이전에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이 사단을 이기는 것임을 아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전 제자들과의 만남에서 세상을 이기었다고 선언(宣言)하셨던 것입니다.

사단은 예수님이 도래케 하실 하나님의 나라를 저지하고 대적하기 위하여 유대 종교 지도자들을 이용하여 죽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들은 사단의 하수인이 되어 죄 없으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어요.

아마도 이때 사단은 기뻐하였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단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임으로 사단의 최대권세인 사망아래 놓이게 만들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하나님은 예수님을 부활케 하심으로 사단의 기쁨을 고통으로, 승전분위기를 패망으로 바꾸어 놓으셨어요. 하나님께서 이루신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단에 대한 절대적인 승리였습니다.


어린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도의 부활로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 첫 사람, 곧 아담의 범죄 함으로 인류 가운데 죄가 들어오고 죄가 들어옴으로 사망 권세가 들어와 왕 노릇한 것과 같이 그리스도 한 사람의 부활로 말미암아 인류는

생명을 얻게 되었어요. 예수님 안에 거하는 자들은 더 이상 죄의 종노릇을 하거나 사망에 대한 두려움에 사로잡힐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기 때문이지요.


  사망은 불신자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공포의 대상이 아니라 연약한 육신을 벗어버리고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하나님과 온전한 교제를 누리도록 하는 절차일 뿐입니다. 누에고치는 고치를 둟고 나와서 나방이되고, 게란도 껍질을깨고나오면 병아리가 되듯이  예수믿는 여러분들도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사망의껍질에서 빠져나와 이제 새롭게 태어난 자들인 것입니다.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우리는 2009년 부활절을 맞이하였습니다. 금년 부활주일도 예년과 같이 행사로만 끝내면 아무 의미가 없어요. 우리 주님의 부활에 동참하는 어린이라면 그냥  있어서는 안 됩니다.


아직도 우리 주님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장사되었다가 삼일 만에 부활하였다는 이 기쁜 부활의 소식을 듣지 못하고 있는 이웃이나 가족들에게

우리 주님의 부활의 소식을 전하는 복된 부활주일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