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상희
2009. 2. 25. 16:14
성령 충만을 받으라.
엡5:18절.
질문 : 성령충만이란 말의 뜻은 무엇 일까요?
답변 : 영어 단어에 스피릿(Spirit)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일반용어화 되다시피 했으니 잘 알 줄 생각합니다. 이것은 정신이라든지 영혼이라는 의미죠. "스포츠맨 정신"할 때는 "스포츠맨 스피릿"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스피릿"이라는 말에는 좀더 다른 의미도 있어요.
영어사전을 보면 마지막에 "독한 술" 또는 '화주'라고 쓰여 있어요. 바울 사도는 신약성경의 같은 문장 속에서 이 "스피릿"이라는 말을 한 쪽에서는 "술"로 표시하고 또 한 쪽에서는 "성령"으로 해석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엡5:18절),고 했습니다.
이 말은 실로 유모어이기도 하고 위트가 넘치는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단히 극단적인 표현을 한다면 인간은 어느 쪽이건 스피릿으로 채워지지 않으면 살 수 없는 법입니다. 그것을 바울은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에요. 아마 술로 인해 스스로를 그르치고 마는 사람을 우리는 주위에서 보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술로 인한 독이 얼마나 큰 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성령(Holy Spirit)이란? 어떻숩니까? 괴로울 때 도와주고 불가능할 때 도와주며, 성령의 도움은 보통 눈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 힘은 큰 것이예요.
1.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2. 우리를 강하게 하십니다. 3. 슬픔을 위로해 주십니다. 4. 하나님의 지혜를 주십니다. 5. 사람을 정결케 하십니다.
갈라디아서 5:16-26절에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의 소욕은 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리라.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헛된 영광을 구하여 격동하고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성경 말씀은 양심의 거울입니다. 우리의 믿음과 신앙 생활을 말씀에 비취어 보면 잘한 것과 못한 것을 알게됩니다. 육체의 소욕을 좇아 하나님 앞에 범죄하는 자 보다는 성령의 뜻을 좇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되어 하나님의 유업을 받아 이 세상에서 천국의 맛을 보는 어린이가되어야 하겠습니다.
유업은 자녀에게만 주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였기에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요한복음1:12-13절에 "영접하는 자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고 했습니다.
우리 육신의 부모님이나 우리의 공로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아닙니다. 값없이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성육신하셔서 저와 여러분의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셨습니다.
우리는 아무 공로 없이 십자가에서 피흘려죽으신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죄 없는 것으로 사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받아주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역이 성령님께서 하시는 사역입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열어주시지 않으시면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그분을 친구들에게 전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린이 여러분은 성령충만을 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사역을 잘 감당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어리이 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기 도 |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께서 우리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된지 삼일 만에
부활하셔서 아버지께로 승천하시면서 약속하신데로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우리로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연약한 우리들에게 성령 충만을 주셔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인도하셔서 주님을 기쁘게해 드리는 어린이들이 되게 해 주셔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