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가 손을 들고 기도하면 이스라엘이 승리함.
모세가 손을 들고 기도하면 이스라엘이 승리함.
출17:8-16절.
"모세님 ! 모세님 ! 크 ㅡ 큰일났어요..."하고 이스라엘의 한 병사가 모세에게 뛰어왔어요. 이 병사는 땀을 뻘뻘 흘리면서 숨을 크게 몰아 쉰 뒤에 "모세님 !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아말렉 군대가 이쪽을 향해 오고 있습니다." 라고 모세에게 보고를 하자 모세와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들은 이 소식을 듣고 감짝 놀랐어요,
왜냐하면 아말렉 군대는 힘이 센 군대였기 때문이예요. 그 뿐만 아니라 아말렉 군대는 신식 무기를 가지고 있었고 싸움을 너무도 잘 하는 강한 군대였기 때문이예요. 그런데 이스라엘 사람들은 신식 무기도 없고 싸움도 못해 보았거든요.
또 대부분의 사람들은 싸움하는 칼을 잡아 본적이 없었어요. 그럴 수 밖에요. 이스라엘 사람들은 애굽이라는 나라에서 430년 이상 종살이를 했기 때문이예요. 그들은 날마다 힘든 벽돌을 굽기도 하고 집을 짓기도 했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이 너무도 고생을 하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나오게 해 주셨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너무 좋아서 서로 얼싸안고 감사의 눈물을 흘리며 하나님게 감사의 찬양을 드렸어요.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배고프지 않도록 먹을 것을 주셨고 또 목마르지 않도록 마실 물을 주셨어요. 그뿐이 아니예요. 낮에는 너무 더워 땀을 흘리니까 하나님께서는 구름을 모아서 구름 기둥을 만들어 주셨어요.
그늘이 되어 이스라엘 백성들은 시원하게 낯을 보내게 되었지요, 또 저녁에는 추워 감기에 걸릴까봐 하나님께서는 불기둥을 주셔서 어두운 밤을 환하게 해주셨고 따뜻하게 도와주셨어요.
그런데 갑자기 아말렉 군대가 쳐들어 온거예요. 이스라엘 백성들이 무서워 떨면서 두려워하고 있을 때 모세는 기도를 드렸어요.
"하나님 ! 여기까지 우리를 도와주셨으니 지금도 도와주셔서 아말렉을 물리치게 도와주세요."
기도를 마친 모세는 큰 소리로 말했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이여 들으시오. 왜 아말렉 군대를 무서워 하시오. 우리에게는 아말렉 군대보다 강한 하나님이 계시지 않소 ! 자 ! 무서워떨지 말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기도 드립시다."
모두 함께 기도를 드린 후에 모세는 또 다시 크게 소리쳤어요. "여호수아는 들으라 젊은 이스라엘 청년들을 데리고 가서 저 못생긴 아말렉 군대를 무찌르고 오너라. 나는 산에 올라가서 기도로 도울 것이라 ! "
여호수아는 젊은 청년들을 모아 열심으로 아말렛 군대와 싸웠어요. 모세는 어디로 갔을 까요 ?
네, 산에 올라가서 두 손을 높이 들고 하나님께 큰 소리로 도와 달라고 기도를 했어요. 한참 후에 이스라엘의 병사 한 사람이 땀을 뻘뻘 흘리며 모세에게 달려 왔어요.
"모세님 ! 모세님 ! 기뻐하십시요. 지금 이스라엘이 아말렉을 무찌르고 있습니다." 모세는 너무 기뻐서 하나님께 더욱 큰 소리로 기도했어요. 시간이 많이 지났어요. 모세의 팔은 점점 내려오기 시작했어요.
기도 소리도 점점 작아졌어요."어 ㅡ 어 " 기도하는 손이 완전히 내려왔어요. 기도 소리도 들리질 않아요. 모세가 너무 힘든 가 봐요. 이 때 이스라엘의 한 병사가 뛰어 왔어요.
"모세님 ! 크 ㅡ큰일났어요. 어떻게 하면 좋아요. 우리는 망했어요. 아말렉 군대에게 지고 있단 말이예요" 이 병사가 땅을 치며 엉엉 울자 주위에 있던 사람들도 소리내어 울기 시작했어요. 모세는 깜짝 놀라 자기의 손을 보았어요 어떻게 되었을 까요?
네, 기도하는 손이 내려와 있었어요. 모세는 더욱 깜짝 놀라 두손을 높이 들고 "하나님 ! 용서해 주세요 ! 이스라엘을 도와주세요! 여호수아와 우리 군대에게 힘을 주셔서 아말렉을 무찌르고 승리하게 해 주세요."
모세는 눈물을 흘리며 간절히 기도를 드렸어요. 그 때 아론과 훌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의 팔 밑에 쌓았어요. 또 그들이 모세의 양쪽 손을 붙잡아 주었어요. 이러는 동안에 해가 저물어갔는데 기쁜 소식이 들려 왔어요.
"하나님, 만세, 모세 만세! 이스라엘 만세 !" 라고 외치고 있었어요. 네, 이스라엘이 아말렉을 무찌르고 이기고 돌아왔어요.
사랑하는 우리 교회 주일학교 어린이 여러분 전도사님 (선생님) 이 여러분에게 묻겠어요.
이스라엘이 싸움을 잘해서 이겼나요? 이스라엘이 무기가 많아서 이겼나요? 그러면 여호수아가 힘이 강해서 이겼나요?
네, 모두 아니예요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이 기도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도와 주신거예요. 우리도 이제 부터 하나님이 주신 손을 가지고 싸움하지 말고 오직 기도 하는 손이 되도록 해야겠어요.
기도하는 손은 텔레비죤 안테나와 같아요. 기도하는 손을 높이 들면 하나님의 모습이 분명하게 보여요. 또 기도하는 손이 있으면 하나님의 응답도 하나님의 음성도 분명하게 들리게 되지요. 늘 기도하는 예쁜 손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기 도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통하여 기도하는 것을 가르켜 주셔서
우리들로 기도 할 수 있게 해주니 감사합니다.
우리 나라를 사랑해 주시고요. 대통령 할아버지에게 지혜를 주셔서
이 나라 살림을 잘 꾸려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우리 교회 목사님과 전도사님, 그리고 장로님과 권사님, 집사님들에게
성령 충만하게 하셔서 저희 들을 잘 가르킬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고
교회를 잘 섬길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세요.
그리고 우리 어린이 들에게 성령님이 찾아오셔서 쉬지않고 손을 높이올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예쁜 손이 되게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렸어요.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