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인도를 받는삶
요한복음 16장 13절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은 떨어질 수 없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곧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출애굽기와 신명기를 볼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할 때 하나님께서 불기둥과 구름기둥, 만나와 메추라기를 공급하시며 초자연적으로 인도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 불기둥과 구름기둥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됐다는 것이고, 이스라엘 백성이 그 말씀에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인 역사를 일으키시며 그들을 지키셨다는 것입니다(시99:7).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겸손케 만들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여 육신의 생각을 버리고 영의 생각을 따라 나아가도록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는 지식, 즉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삶이 성령의 인도함을 받게 합니다.
또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우리로 하여금 기도하는 삶을 살게 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을 목도한 제자들은 예수님이 어떤 분인가를 분명히 알았고, 그들은 예수님 말씀에 순종하여 먼저 기도하는 삶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기도할 때 그들은 성령으로 충만하여 이전과는 다른 강력한 전도와 헌신, 순교의 삶을 살았습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시는 분이므로 성령 충만한 사람이 되면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순종하며 나아가게 됩니다. 또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지면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을 분별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 거하며 기도하는 삶을 사십시오. 성령님의 인도를 받는 순종의 삶을 사십시오. 거룩한 믿음 위에 여러분의 인생을 건축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안에서 성령의 인도를 받으십시오. 기도는 하나님 말씀 안에서 옳게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고, 우리의 연약함을 알고 계신 하나님께서 말씀의 은혜로 우리를 굳게 세워주시도록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위엣것을 바라보고 땅엣것을 생각지 마십시오. 이 세상은 잠시 잠깐이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을 따라 나아가며 주의 날을 예비해야 합니다(고전7:29∼35).
성령님은 우리 인생의 일과 환경, 만남 등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고 우리를 승리의 삶으로 이끄십니다(롬8:26∼28). 믿음으로 승리의 삶을 사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