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말씀◎

생각을 바꿀 때 운명이 바뀝니다

공 상희 2008. 10. 1. 12:20

본문:열왕기하 5장9∼14절

한 백화점에서는 엘리베이터가 너무 느려 고객들의 불평이 많았습니다. 시설이 오래됐기 때문입니다. 고객 불평이 심해지자 백화점 지배인은 문제 해결을 위해 기술자를 불렀습니다. 그러나 기술자에게 보고를 받은 지배인은 새 걱정이 생겼습니다. 엄청난 예산이 든다는 것이었습니다.

백화점 청소를 담당하고 있던 아주머니가 이 소식을 듣고 “내게 단돈 5만원만 주면 이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라고 지배인에게 말하였습니다. 지배인은 속는 셈 치고 아주머니에게 5만원을 건넸습니다. 며칠 후 이 아주머니는 큰 거울을 사다가 엘리베이터 안에 걸어 놓았습니다.

거울을 다니까 고객들은 얼굴을 비춰보고, 넥타이를 고쳐 매고, 머리도 다시 만지고, 어떤 여자는 루즈도 바르고, 머리 손질도 하는 것이었습니다. 고객들은 이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벌써 다 왔네”하면서 아무도 불평하는 이가 없었다는 얘기입니다. 엘리베이터는 여전히 느린데….

똑같은 속도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였지만 그 안에 거울이 없을 때와 있을 때 사람들은 전혀 다르게 엘리베이터의 속도를 생각하고 느끼게 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생각이 모든 것을 바꾼다는 것을 이 이야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을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이 행동을 만들며, 행동은 습관을 형성하고, 습관은 한 사람의 운명을 좌우하게 됩니다.

지혜의 왕 솔로몬은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네 마음(생각)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3)고 말했습니다. 환경이 아니라 생각이 운명을 바꿉니다. 소극적인 생각에서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누구든지 부족하거든 하나님께 구하라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약1:5∼6).

자신의 생각을 ‘난 강하다, 난 해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바꾸기만 한다면 포기해버릴 때보다 백배는 나아질 것입니다. 사람을 황폐하게 만드는 것은 절망입니다. 자기를 너무 쉽게 포기하는 것입니다. 생각을 바꾸면 희망의 미래가 보입니다. 내일 다른 위치에 있고자 한다면 자신의 생각을 지금 바꾸시면 됩니다. 생각은 자기 안에 있는 또 하나의 ‘나’이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이 자기 안에 숨겨진 내면의 얼굴입니다. 적극적인 생각으로 인생을 바꾸어 살아간다면 환경을 탓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기도와 인내로써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