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조건
전 9:10∼12
세상 모든 사람들은 성공을 원합니다. 그러나 성공이나 축복, 행복 등에는 언제나 조건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부호 깁슨씨는 20만 에이커의 산림과 280마일의 개인철도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캐나다 메리스 마을에서 가난한 농부 출신으로 태어나서 물방앗간의 심부름꾼이었으나 온 세상을 놀라게 한 거부가 되었습니다. 그런 깁슨에게 기자가 성공의 비결을 묻자 첫째는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는 것이고, 둘째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며, 셋째는 성실하게 그리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성공과 축복의 배후에는 비전, 혹은 조건이 있습니다.
첫째로 천직을 발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재능, 은사, 힘을 알맞게 주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각각 다른 은사를 주셨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은사, 곧 천직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는 것은 기쁨으로 할 수 있는지, 힘들게 느껴지는지, 보람을 찾을 수 있는지 자신에게 질문해 보고, 대답이 NO라면 그것은 천직이 아닌 것입니다. 교회 일도 그렇습니다. 성령의 은사를 받고 주의 일을 하면 전혀 피곤을 모르고 그저 즐거움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둘째로 가능한 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주님을 믿는 신앙 안에서는 큰 목표를 세우고 일을 해도 성공하려면 작은 일, 즉 가능한 일부터 해야 합니다. 미국 금융계의 거부 로스차일드는 “사람이 한 곳으로만 파고 나간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르밧의 과부도 자기 집에 있는 가루 한 움큼과 약간의 기름으로 엘리야를 통해 축복받았습니다. 엘리사의 생도 아내도 기름 한 병으로 빚을 청산하고 두 아들도 빼앗기지 않는 역사를 체험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위하여 주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이웃을 위하여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야겠습니다.
셋째로 최선을 다해 일해야 합니다. 성공하려면 그 맡겨진 일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는 희생이 있어야 됩니다. 희생없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골로새서 3장 23절 말씀에는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고 기록하고 있고, 마태복음 22장 37절부터 38절 말씀에는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되는 계명이요”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넷째로 성공하려면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야 합니다.
“내가 돌이켜 해 아래서 보니 빠른 경주자라고 선착하는 것이 아니며, 유력자라고 전쟁에 승리하는 것이 아니며, 지혜자라고 식물을 얻는 것이 아니며,명철자라고 재물을 얻는 것이 아니며, 기능자라고 은총을 입는 것이 아니니 이는 시기와 우연이 이 모든 자에게 임함이라”(전9:11) 이 말씀은 인간들은 자기의 의지로 무엇이나 할 수 있는 것처럼 착각하지만 결국 모든 것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공하려면 반드시 성공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천직을 발견해야 하고 가능한 일부터 시작하며 최선을 다해야 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기 위해 약속의 말씀을 믿고 간절히 기도할 때 놀라운 성공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